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프로테옴텍, 기술성 평가 통과…코스닥 입성 '눈앞'
강동원 기자
2022.09.01 09:54:17
나이스평가정보·한국발명진흥회서 A·BBB 등급 획득…상장 주관사 키움증권
프로테옴텍. (출처=프로테옴텍)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프로테옴텍이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프로테옴텍은 나이스평가정보, 한국발명진흥회가 진행한 기술성 평가에서 각각 A·BBB 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평가 항목은 ▲병렬식 라인형 다중진단기술(PLA) ▲전기 용량 센서를 이용한 항생제 감수성 신속진단기술 두 가지다. 프로테옴텍은 기술성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할 계획이다.


프로테옴텍은 지난 2018년 코넥스에 입성했다. 이전상장 추진하기 위해 지난 1월 대표 주관사를 한국투자증권에서 키움증권으로 교체했다. 또, 지정감사 수감(삼일회계법인), 사내규정 제·개정, 임시주주총회를 통한 정관개정 등 이전상장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작업을 수행해왔다.


외형성장에도 성공했다. 프로테옴텍은 지난 2000년 설립된 회사로 알레르기 진단키트(인체용·반려동물용), 면역항체진단키트 등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제조하고 있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59억원, 영업이익 6억5000만원을 거뒀다, 매출은 전년대비 2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영업손실 9억원)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순손실은 44억원에서 7억원으로 줄었다.


프로테옴텍 관계자는 "대규모 자금을 투자해 해외 진출의 초석을 마련해 둔 만큼, 본격적인 공략에 나설 것"이라며 "코스닥 이전상장을 통해 자금과 우수한 인력을 확보해 회사 성장성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프로테옴텍, 실적성장 앞세워 코스닥 이전상장 도전 교보證, 1년반만에 스팩 합병 '눈앞'…IPO 공백 메울까 '실적 자신감' 선바이오, 코스닥 이전상장 추진 "IPO시장 업종 양극화…다양한 상장트랙 활용해야"
엘지유플러스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