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미약품 "'롤론티스' 美 출시 준비 완료" 外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기자
2022.08.30 14:24:02

◆ 한미약품 "'롤론티스' 美 출시 준비 완료"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기자] 한미약품은 파트너사인 스펙트럼과 함께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의 미국 출시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롤론티스가 내달 9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시판 허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스펙트럼은 롤론티스의 미국 제품명을 'ROLVEDON(롤베돈)'으로 확정하고 미국 내 영업∙마케팅 인력을 충원했다. 한미약품 측은 "지난 6월 FDA가 롤론티스의 원액 생산을 담당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실사를 진행했으며, 큰 지적 사항 없이 무사히 실사를 마무리했다"며 "롤론티스는 그룹의 핵심 사업회사인 한미약품이 출시하는 첫번째 글로벌신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 시지바이오, 세포처리시설 허가

시지바이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첨단재생의료세포처리시설 허가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세포처리시설은 인체 세포 처리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이다.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임상 연구를 수행하는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에서는 식약처의 허가를 취득한 세포처리시설에서 공급하는 인체 세포 등만을 사용해야 한다. 시지바이오는 현재 자가지방유래 줄기세포를 활용한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이를 위해 시지바이오의 세포처리시설에서 채취·가공한 줄기세포를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승인된 국내 병원에 공급해 다양한 임상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 딥노이드 '딥팍스프로' 식약처 인증 획득

딥노이드는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딥팍스프로(DEEP:PACS PRO)'가 식품의약품안전처부터 의료기기제조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딥팍스프로는 최신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으로 의료기관의 의료정보시스템을 구성하는 대표적인 의료영상솔루션이다. 딥노이드는 기존 PACS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자사의 딥AI 솔루션들과 상호 연동을 통한 다질환검출 솔루션도 준비할 계획이다. 딥노이드 관계자는 "국내 PACS시장은 보건복지부가 의료기관에서 PACS 사용 시 의료보험 수가를 적용한 이후 병원급 의료기관의 PACS 도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며 "PACS 시장 강국으로서 의료AI 솔루션과 결합한다면 해외시장에서도 급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센트릭스바이오, 신규 면역관문항암제 특허 취득

센트릭스바이오는 자체 발굴한 신규 타깃 면역관문억제 항암제 'CB301'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CB301은 암세포 또는 면역세포 표면에 존재하지만 면역관문으로 알려지지 않은 신규 표적 CD300c에 대한 억제제다. CD300c는 타깃 항원의 발현 또는 기능을 억제함으로써 T세포·대식세포를 활성화해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기전을 가졌다. 센트릭스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특허 등록 결정으로 인해 당사의 기존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병용치료제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센트릭스바이오는 알츠하이머 치료제 'CB201'의 국내 특허도 출원 완료했다.


◆ 휴온스, 액상형 앰플 '엘루비 화이트 글루타치온 250' 출시

휴온스는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엘루비가 이너뷰티 제품 '화이트 글루타치온 250'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화이트 글루타치온 250은 순도 50% 이상의 환원형 글루타치온 (GSH) 원료를 담은 액상형 앰플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L-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을 500mg(글루타치온 250mg) 함유해 자사 글루타치온 제품 중 최대 함량의 제품"이라며 "일반적으로 글루타치온은 미백 개선, 주름 개선,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의료 AI 로봇기업 '코넥티브', 시드 투자 유치 대웅제약, 세포처리시설 허가 취득 外 코어라인, 기술성평가 내달 재도전 왜? 루닛 "글로벌 의료AI 기업 성장"…고평가·오버행 넘어야

◆ 동아제약, 써큐란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 2종 출시

동아제약은 혈행 개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써큐란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 1000은 중금속 걱정 없는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프랑스 폴라리스(Polaris) 원료를 순도 80% 사용했다. 미세조류는 먹이사슬 중 최하위층에 있으며 지구상 가장 오래된 생물로 눈에 보이지 않는 크기의 식물성 플랑크톤이다. 원료부터 캡슐까지 식물성으로 이뤄져 임산부 및 수유부, 채식주의자도 섭취가 가능하다. 1일 1회, 1회 2캡슐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제품은 약국이나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추석 프로모션 진행

동국제약은 자사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내달 12일까지 전국 53개 백화점 매장에서 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메이올웨이즈는 프리미엄 제품들을 엄선해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다양한 사은품 증정 행사와 구매 금액별 혜택도 마련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메이올웨이즈는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관절·눈·장 건강 등을 위한 제품들을 폭넓게 구비하고 있다"며 "부모님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한 명절 선물로 메이올웨이즈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