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크라운, 죠리퐁 공장 신축···친환경 공법 적용
박성민 기자
2022.08.25 09:22:32
내년 11월 완공 예정···최신 기술 적용해 친환경에 생산 경쟁력까지 대폭 강화
(좌측부터)크라운제과 아산신공장 기공식에서 시삽을 하는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박경귀 아산 시장,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이사. 사진=크라운제과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크라운제과 충남 아산에 새로운 과자공장을 짓는다. 죠리퐁 등 주력 스낵 제품을 생산하는 스낵전문 생산공장으로, 기존 아산공장을 대체하는 친환경 과자공장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크라운제과는 24일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서 '아산 신공장'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신규공장 건설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과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이사, 박경귀 아산시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크라운제과는 총 695억원(토지제외)을 투자해 연면적 약 5만2000㎡(1만6000평) 규모의 스낵공장을 내년 11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주력 스낵제품인 죠리퐁, 콘칲 등 연간 최대 2400억원 규모의 과자를 생산할 시설을 갖춘다.


크라운이 스낵공장을 신축하는 것은 34년 만이다. 지난 1988년부터 인근 아산시 배방읍에서 운영 중인 기존 아산공장의 생산설비에 최신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스낵공장으로 진화한다는 목표다. 이에 태양광 발전 설비와 고효율 변압기를 설치해 에너지 효율성을 대폭 높이고, 저 녹스 친환경 보일러로 이산화탄소 발생을 절반까지 축소한다. 최신 필터링 설비를 적용해 오염물질을 사전에 완벽하게 분리해 안전한 폐수만 배출한다.

관련기사 more
해태제과, 친환경 '아산공장' 준공 신정훈 '혜안'…제2의 도약 나선 해태제과 신정훈 해태제과 대표, 빙과 덜고 전성기 시작

아울러 공장규모가 기존 기존 2만㎡에서 2배 이상 커지면서 신규 생산라인 도입도 가능해졌다. 또한 생산 라인을 수직화하는 공정을 적용해 제품 안전과 효율성까지 높아져 생산 경쟁력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현재 보다 2배 이상 큰 물류기지를 설치해 전국 스낵물류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로봇을 이용한 물류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효율성과 경쟁력도 강화한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신축공장은 기존 아산공장이 보유한 생산 노하우에 최신 기술력까지 더해진 최첨단 스낵전문 공장"이라며, "미래 발전을 위한 핵심적인 생산거점과 물류거점을 구축해 향후 시장경쟁력도 크게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