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美 3상 152명 등록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24 10:35:12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美 임상3상 152명 등록 완료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헬릭스미스는 현재 진행 중인 엔젠시스(VM202)의 당뇨병성 신경병증(DPN) 임상 3상(3-2)에서 22일(미국시간) 152명의 환자가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는 152번째 환자가 첫번째 주사를 받기 시작했다는 의미다. 이번 DPN 3상은 적응적 설계(adaptive design)에 기초한 것으로서 임상 규모는 최소 152명, 최대 250명으로 설계돼 있다. 이 디자인에서는 최소 대상자 수의 50%, 즉 76명에 대한 6개월 추적관찰 기간이 지난 다음에 IDMC(독립 데이터 모니터링 위원회)의 중간분석을 통해 그 규모를 최종 설정하게 돼 있었다. IDMC는 지난 17일 헬릭스미스에게 이미 152명 등록이 가까운 시점이고 약물의 안전성 문제가 없으니 이미 등록된 모든 환자들에 대해 중간분석을 실시할 것을 권고했다. 추가 중간분석을 실시할지 아니면 최종분석으로 대체할지에 대해서는 올해 하반기에 결정할 예정이다.

◆파멥신, 퓨쳐켐과 방사성 의약품 개발 MOU

유진산 파멥신 대표(왼쪽)와 지대윤 퓨쳐켐 대표. /사진=파멥신

파멥신은 퓨처켐과 신규 방사성 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공동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파멥신은 회사가 보유한 항체와 퓨쳐켐의 방사성의약품 제조기술을 활용해 혁신신약(First-In-Class)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방사성 치료제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효능평가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방사성 의약품은 방사성 동위원소(방사능을 지닌 동위원소)와 특정 단백질을 표적하는 펩타이드를 결합한 방사성 생화학물질을 의미한다.


◆치주질환 환자, 암 발생 위험 13% 높다

치주질환이 있으면 암 발생 위험이 높은 것으로 밝혀지면서 적극적인 구강 관리가 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김한상 교수, 연세대 의대 의생명시스템정보학교실 정인경 교수, 연세대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 김백일 교수 연구팀은 치주질환을 앓고 있으면 암 발생 위험이 13% 증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프런티어스 인 온콜로지(Frontiers In Oncology)' 최신호에 게재됐다.


◆안국약품, 티씨노바이오와 선천면역항암제 개발 MOU

박찬선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 대표(왼쪽)와 황현환 안국약품 이사/사진=안국약품

안국약품과 저분자 항암혁신신약 개발 기업인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는 '선천면역계 활성화 기반 저분자 항암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는 2020년 9월에 설립된 저분자 항암혁신신약 개발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강스템, '퓨어스템-에이디주' 3년까지 안전.유효성 확인

강스템바이오텍은 2019년 완료한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에 대한 임상3상(K0102)의 장기추적연구(K0102-E) 중간결과를 통해 투약 후 3년까지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본 연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가이드라인에 따른 것으로 임상개발 중인 줄기세포 치료제의 5년 장기 안전성 추적이 주목적이다. 이에 강스템바이오텍은 5년간의 안전성 뿐만 아니라 3년까지의 유효성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안전성에 대한 연구는 5년이 되는 시점인 2023년 말까지 진행해 최종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휴미라 시밀러 유럽 상호교환성 3상 신청 外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美 임상3상 진행 권고 안국약품, 허리띠 졸라매기로 2Q 수익 개선 '불법 임상' 어진 전 안국약품 부회장, 징역 10개월

◆제일헬스사이언스, '하이드케어 밴드S' 리뉴얼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원형 타입의 상처관리 밴드인 '하이드케어 밴드S'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드케어 밴드S'는 얼굴 부위 작은 상처 및 피부 트러블 등의 상처에 대해 보호하며,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밴드다. 이 제품은 원활한 세포 성장 및 흉터 방지를 도와주는 습윤 드레싱 밴드로 피부 상처에서 배출되는 진물을 흡수해 상처 부위에 최적의 습윤 환경을 제공하는 하이드로콜로이드를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독약 성분도 첨가되어 있어 별도 연고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가벼운 상처 보호 및 치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