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테크놀로지 관리종목 탈피
권녕찬 기자
2022.08.24 10:16:18
2분기 흑자전환…"강도 높은 체질개선 성공"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가 관리종목에서 탈피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23일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해제됨에 따라 관리종목을 탈피했다고 공시했다.


앞서 지난 3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본잠식률 50% 이상이라는 이유로 한국테크놀로지를 관리종목으로 지정했다.


한국테크놀로지가 23일 공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한국테크놀로지의 별도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8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부채비율은 전년도 말 1915%에서 92%로 크게 개선됐다.

관련기사 more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생절차 신청…"경영 정상화 총력" 대우조선해양건설 노조, 기업회생 신청 한국테크놀로지, 인동첨단소재와 '광물·이차전지소재' 사업 협력 한국테크놀로지, '네옴시티' 가설재 공장 연내 착공

회사는 ▲비핵심 사업의 정리 ▲재무구조 개편 ▲투자처 확보 ▲현금 유동성 확보 등 내실경영을 추진하며 재무건전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거래소는 한국테크놀로지의 관리종목을 해제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캐시카우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의 국내·외 수주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물적·인적 인프라 구축을 통해 성장모멘텀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용구 대우조선해양건설 대표는 "관리종목 편입 기간 강도 높은 사업 체질개선 및 재무 건전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며 "그 결과 빠른 시간 내 관리종목에서 탈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테크놀로지는 대우조선해양건설과의 소규모 합병 요건 충족, 대우조선해양건설 노사 협의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합병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