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위니아 '레인지 팝' 레드닷 디자인상
이수빈 기자
2022.08.23 10:53:58
상단 팝업 방식·큐브 형태 디자인 적용
위니아,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작 레인지 팝. 사진제공/위니아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위니아가 독일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위니아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독일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컨셉 제품인 전자레인지 '레인지 팝'이 디자인 컨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독일의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한다. 위니아가 수상한 디자인 컨셉트 부문은 디자인 컨셉 및 시장성이 있는 제품에 대한 상으로, 출시 계획이 있는 미래 지향적인 컨셉이나 디자인을 평가해 수상한다.


위니아에 따르면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레인지 팝은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신개념 전자레인지다. 위니아는 "레인지 팝은 사용 시 전면에서 주로 발생하는 전자파 걱정을 줄이기 위해 상단에 자동으로 팝업 되는 방식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위니아, 소방수로 김혁표 대표이사 선임 위니아 2022년형 제습기는 소음이 안들린다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 전광판에 위니아 영상 뜬다 코스닥 입성 앞둔 위니아에이드 "2025년 매출 1조"

레인지 팝 전면에는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요리시간, 전자저울 등 조리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큐브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주방공간의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했다.


위니아 관계자는 "자사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