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보, 신격호 조카 최강용 각자 대표 선임
한경석 기자
2022.08.22 12:10:19
롯데家 최현열 CY그룹 명예회장 장남, 물적 인프라 활용 기대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2일 11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최강용 국보 대표이사. 플라스큐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코스피 상장사 국보는 22일 이사회를 열어 신임 대표이사에 최강용 CY그룹 회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회사는 하현, 최강용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최 대표는 신격호 전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조카로 미국 조지워싱턴 대학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으며, CY그룹회장, 사단법인 사이버포렌식전문가협회(KCFPA) 회장, 뷰티베이커리 회장, 플라스큐 회장, 남북경제협력위원회 부이사장, 한·불가리아 경제협력위원회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다.


최 대표는 지난해 12월 국보 사내이사로 선임된 후 국보의 물류와 모빌리티 사업에 프로젝트를 진행시켰으며, 대표이사 선임 이후 본격적인 행보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그는 신격호 회장의 넷째 여동생 신정숙 여사와 롯데물산, 롯데캐논 등 대표를 지낸 최현열 CY그룹 명예회장 장남이며,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의 남동생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추후 국보 물류 사업의 풍부한 인적 , 물적 인프라의 활용과 시너지가 기대된다.


국보는 최 대표 선임을 계기로 지난 해부터 진행한 국내 유일의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인 부산에서 물류 분야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과 모빌리티에서의 블록체인 활용을 위한 개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9일 최 대표가 이끄는 뷰티베이커리가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과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병원 구축 관련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는 등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이와 관련 국보와의 협업도 구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국보는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519억원, 영업손실 34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4% 늘었고, 영업손실 폭은 25% 줄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이텍, 최강용 회장 유상증자 불참…새 투자자 누구? 국보 "아이에스이커머스 손잡고 종합물류회사 도약" 오창석 무궁화신탁 회장, 국보 신사업 이끈다 국보, 우크라 전후 재건사업 참여 '주목'
LG전자4
관련종목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