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 변경안내-3
홈플러스, 추석 맞아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8.19 10:07:05

◆홈플러스, 추석 맞아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홈플러스가 추석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운용을 돕기 위해 상품대금 등을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13일 앞당겨 추석 연휴 전인 9월 7일부터 지급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번 조기 지급 대상 회사를 중소 협력사 중심으로 선정했다. 대상 업체 수는 2500여개로, 1150억원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될 예정이다.  

◆풀무원푸드머스, 한살림사업연합과 MOU

풀무원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머스가 한살림사업연합, 농협식품과 미래세대 아이들에게 바른먹거리 제공 및 건강한 어린이집 급식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 한살림사업연합, 농협식품은 ▲바른먹거리의 영유아 시설 공급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 교류 ▲한살림사업연합, 농협식품, 풀무원푸드머스 업무 협약에 대한 외부 공유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함께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대교 차이홍, 중국어 학습 플랫폼 '차이홍랜드' 론칭

대교의 중국어 전문 교육브랜드 차이홍이 중국어 학습 메타버스 플랫폼 '차이홍랜드'를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하는 '차이홍랜드'는 중국어 말하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차이홍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이홍랜드'를 통해 학생들의 중국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밀키트 신제품 '로제 치즈쏙 옹볶이' 출시

CJ프레시웨이가 대용량 밀키트 신제품 '로제 치즈쏙 옹볶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급식 경로를 전담하는 영업 전문가, 급식 전문 셰프 등 관련 부문의 인력이 한데 모여 만든 경로 특화 상품이란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도 사내 전문 인력을 필두로 대용량 밀키트 메뉴를 적극 확대하고, 제품 개발 역량의 내재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보양 간편식 매출 급성장

아워홈이 6~7월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판매한 보양 간편식 5종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더위와 고물가로 인해 온라인으로 보양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증가한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품의 맛과 품질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이색 보양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 새단장 外 현대L&C, '세종 제2 생산라인 '본격 가동 外

◆신성통상, 서울시와 페트병 재생섬유 의류개발 MOU

신성통상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서울시와 페트병 재생섬유 의류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탑텐은 서울시에서 수거된 페트병 재생섬유인 '리젠서울'로 만든 상품 '탑텐 에코리아'를 제작하게 됐다. 또한 서울시 소재 재활용 선별시설 및 서울도시금속(SR, Seoul. Resource) 센터 현장 근무자들에게 관련 의류 1000벌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세계아이앤씨, '미니콘테스트' 참여기업 모집

신세계아이앤씨가 오는 9월 13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미니콘테스트(Mini Contest)'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미니콘테스트'는 사회, 환경 등 ESG 관련 문제 해결을 비즈니스의 중요한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의 자율성을 해치지 않도록 지원금 운용의 불필요한 제약과 절차를 최소화하고, 시급한 사안에 집중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bhc, '창고43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bhc그룹이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창고43'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 최고급 품질의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총 7가지를 출시하고 오는 9월 5일까지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는 창고43 전국 20개 직영점 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 및 확인 가능하며, 9월 6일부터 8일까지 순차적으로 배송이 진행된다.


◆SPC 배스킨라빈스, 직제조 '벨지안 와플콘' 정식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매장에서 직접 제조한 와플콘 '벨지안 와플콘'을 오는 22일 정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벨지안 와플콘'은 벨기에 리에주(Liege) 지역의 정통 스타일 와플 맛을 구현한 와플콘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달 일부 매장에서 선출시한 '벨지안 와플콘'을 특화매장 9곳(강남대로, SPC스퀘어, 파르나스몰 등), 수도권 일부 매장 35곳 등 총 44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도록 판매처를 대폭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변경안내-3
제1회 딜사이트 IB 대상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