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라이언 코헨, 베드배스앤비욘드 싹 다 팔았다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08.19 09:00:20
급등 후 회수 시점 잡아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베드배스앤비욘드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억만장자 라이언 코헨이 이끄는 RC벤처스(RC Ventures)가 베드배스앤비욘드 지분을 전량 매도했어요.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서류에 따르면, 이 행동주의 투자회사는 해당 지분을 1억 7800만 달러에 팔았습니다. RC벤처스는 더 이상 베드배스앤비욘드에 대한 익스포저(exposure)가 없고요. 매각 전 투자회사는 주식 778만 주와 콜옵션 167만 주를 보유했었죠. RC벤처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약 7개월 동안 6810만 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으로 보여요. 수익률은 56%로 추정되고요.


그래서?


엄청난 수익률입니다. 그러나 위기는 있었습니다. RC벤처스가 베드배스앤비욘드의 주식을 매입한 시기는 1월 중순부터 3월 초 사이입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3월 29일 27.23달러(종가 기준)을 찍기도 했었는데요, 이후 주가는 폭락해 5달러 밑으로 떨어지기도 했어요. 그러다가 8월 초부터 주가가 폭등하는 양상을 보인 거죠. 8월 23일 종가는 23달러를 넘어섰고요. RC벤처스는 이 폭등을 탈출의 기회로 인식한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more
밈 주식 열풍 끝? AMC 주가 폭락 "애플, 200달러 넘게 간다" 아마존도 "틱톡 할래"

베드배스앤비욘드는 밈 주식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라이언 코헨은 또 다른 대표 밈 종목인 게임스탑의 회장이기도 합니다. 그는 반려동물 온라인 플랫폼 츄이(Chewy)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고요.


주가는 어때?


라이언 코헨의 대량 매도는 큰 악재로 작용했어요. 베드배스앤비욘드의 주가는 18일(현지시간) 19.63% 하락한 18.55달러에 정규장을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애프터마켓이서 주가는 다시 40% 이상 떨어지는 모습을 연출했죠. 머니네버슬립은 17일 베드배스앤비욘드의 유동성 문제를 조심해야 한다고 전한 바 있는데요. 체력이 약한 기업이 악재에 무너지는 양상이네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