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홈앤쇼핑, PB브랜드 '이데이잇츠' 첫 선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8.17 10:05:55

◆홈앤쇼핑, PB브랜드 '이데이잇츠' 첫 선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홈앤쇼핑은 지난 7월 PB브랜드 '이데이잇츠(edayeats)'의 첫 제품인 '이데이잇츠 콤부차(맛있는 콤부차 레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커피나 탄산음료를 대신할 수 있는 발효 음료로 개발됐다. 콤부차는 홍차·녹차 등에 설탕·효모·스코비를 넣어 발효시킨 음료다.


◆위메프 "인플레에 홈파밍 아이템 판매량 쑥"


관련기사 more
위메프 'D2C 서비스' 감감무소식인 이유

위메프는 최근 한 달간 자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직접 채소를 키워먹는 '홈파밍' 아이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상추 모종과 대파 모종이 각각 98%, 197%로 크게 늘었고 무씨(27%)와 고추씨(67%)도 전년 대비 큰 폭 증가했다. 미니화분은 전년 동기대비 116%, 식물재배기는 297% 판매량이 각각 늘었고 부자재인 분갈이 흙(34%)과 원예가위(176%) 등의 판매량도 상승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식자재 부담을 줄이면서 집에서 취미 생활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취테크(취미+재테크)'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판매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동원디어푸드, '동원몰' 15주년 기념행사 진행



동원디어푸드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론칭 15주년을 맞아 다양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동원참치 등 20여종의 상품을 48시간마다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릴레이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한식 HMR 브랜드 '양반' 등 동원F&B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2만원 이상 상품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로봇 청소기'와 '삼성 비스포크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5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1번가, 우주패스 신규회원 대상 프로모션 진행



11번가는 이달 말까지 '우주패스' 신규 회원을 위한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 드로우(응모 후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대상 호텔은 '반얀트리 클럽앤스파 서울', '서울 신라호텔', '제주 신라호텔',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쳐',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등이다. 지난달 28일 이후 우주패스에 신규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9월 6일 오전 11시다.


◆NS홈쇼핑, 에어서울과 에어숍 오픈 1주년 이벤트



NS홈쇼핑은 에어서울과 협업한 기내 홈쇼핑 서비스 '에어숍' 오픈 1주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에어숍에서 상품을 한 개 이상 구매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서울 김포-제주 왕복항공권 2명(각 차수별 1명), 20명에게는 NS홈쇼핑 5만원 적립금을 지급한다.


◆LF 헤지스, 현대百 판교점에 '덴함' 팝업스토어 오픈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는 네덜란드 데님 브랜드 '덴함(DENHAM)'과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덴함은 영국 출신의 데님 장인인 '제이슨 덴함(Jason Denham)'이 2008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탄생시킨 컨템포러리 데님 브랜드다. 최근 국제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헤지스와 덴함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협업에 나섰다.


◆롯데홈쇼핑, 벨리곰 멤버십 NFT 선봬



롯데홈쇼핑은은 17일 자체 캐릭터 '벨리곰'의 IP(지적재산권)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NF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FT 등급은 총 6단계(벨리-홀릭-메가-슈퍼-서프라이즈-프렌즈)로 나눴다. 공통 혜택은 ▲벨리곰 등장 시 줄을 서지 않는 '벨리 패스' ▲롯데 계열 호텔(롯데 시그니엘, L7 등) 숙박 할인 ▲홀더(NFT 5개 이상 보유)를 위한 한정판 피규어 선물 ▲전용 라이브커머스 할인쿠폰 제공 등이다. 최상위 등급인 '벨리'(30명) 홀더에게는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프리미엄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풀무원, '유기농 명인식혜' 출시



풀무원식품은 추석을 앞두고 유기농 쌀과 엿기름을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만든 '유기농 명인식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대한민국 최초 식혜 명인의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에 따라 제조됐다. 유기농 쌀로 지은 고두밥과 유기농 엿기름을 혼합하고 수 시간 삭혀내 인위적으로 단맛을 만들 필요 없이 재료 본연의 깔끔한 단맛을 자연스레 끌어냈다.


◆이마트, 햇전어 행사 진행


이마트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제철 햇전어'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 기간 이마트는 생전어 대 사이즈(80-100g) 한마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992원에, 생전어 중 사이즈(60-80g) 한마리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696원에 판매한다. 김광명 이마트 수산 바이어는 "이마트가 서해안, 남해안 등 전국적인 전어 선단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역대 최대 행사 물량인 60톤의 전어를 확보했다"며 "이마트는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제철 전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농협, 농산물 수급안정 맞손



대상은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농산물 수급안정 및 유통채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상과 농협경제지주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상품을 기획하는 등 국산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 및 수급 불안정 해소에 기여하기로 상호 약속했다. 뿐만 아니라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식품위생·안전 정보 공유 및 유해물질 검사 등 식품안전검사 지원도 협력키로 했다.


◆티몬, '티몬투어 오리지널' 런칭



티몬은 6곳의 여행 전문 스타트업과 손잡고 자사에서만 구매 가능한 이색 여행 상품 '티몬투어 오리지널'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강원도 ESG 전담 여행사 '나비네트웍스'와 협업해 론칭한 '강릉 안반데기 별밤 투어', 로컬투어 플랫폼 '시골투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함께한 '시골투어 경북 영천편' 등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