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덴티스,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김새미 기자
2022.08.12 15:27:48
2Q 영업익 전년 대비 216% 증가..."수출 회복세"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임플란트업체 덴티스가 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면서 올해 2분기 사상 최고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덴티스는 12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3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16.3% 급증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38억원으로 23.6% 늘고 순이익은 30억원으로 805.4% 증가했다.


이는 분기 실적 사상 최고치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에 대해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2분기에 사상 최고 분기 실적을 경신했으며 특히 코로나19 여파가 강했던 지난해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수출 부문 역시 코로나19 여파에도 회복세를 보이면서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한 149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덴티스의 수출 실적은 전체 사업군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으다. 특히 주력 사업인 임플란트 부문과 수술 등 부문에서 직전 분기 대비 각각 71%, 85%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주춤했던 이란과 중국, 미국 등 주요 수출 시장이 올해 회복세를 보이면서 매출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지난 5월 설립된 유럽 법인이 위치한 스페인에서의 매출도 본격화되면서 전체 수출 실적은 직전 분기 대비 20% 증가했다.


덴티스는 임플란트와 수술 등 전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지속 이어가며 해외시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달 일부 자동화공정 가동을 시작한 디지털 투명교정장치 '세라핀'은 향후 성장동력으로서 키우기 위해 최근 본격적인 영업마케팅에 돌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덴티스, 신공장 부지 매입..."글로벌 수요 대응" 오스템임플란트, 1Q 영업익 500억 첫 돌파 '2천억 횡령' 오스템임플, 거래재개 촉각 덴티움, 오너 정성민 원장 사내이사로 복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