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안국약품, 창업주 어준선 명예회장 별세
이한울 기자
2022.08.04 13:39:08
향년 85세, 제약협회 이사장·제15대 국회의원 등 족적 남겨

[딜사이트 이한울 기자] 국내 제약업계 1세대 경영자로서 53년간 안국약품을 이끌어 온 어준선 명예회장이 향년 85세의 일기로 영면했다.


안국약품(대표이사 원덕권)은 어준선 명예회장이 4일 새벽 숙환으로 별세했다고 밝혔다. 


故 어준선 명예회장은 1969년 안국약품을 인수, 대표이사에 취임하면서 제약업계에 발을 들였다. 아울러 안국약품 대표이사로 재임기간 중 대한약품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제약협회 이사장, 제약협회 회장, 제 15대 국회의원 등을 역임하며 제약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했다.


유족으로는 부인 임영균씨와 아들 어진 안국약품 부회장, 어광 안국건강 대표, 딸 어연진, 어명진, 어예진 해담경제연구소장 등 오남매를 두고 있다.


장례는 회사장으로 치러지며, 빈소는 삼성의료원 장례식장 17호이다. 영결식은 6일 오전 6시 이며, 발인은 오전 6시30분에 진행 될 예정이다. 장지는 충북 보은군 탄부면 매화리 선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안국약품, 허리띠 졸라매기로 2Q 수익 개선 '불법 임상' 어진 전 안국약품 부회장, 징역 10개월 원덕권 대표, 안국약품, 자회사 붕괴 막을까 오너경영 접은 안국약품…차남만 홀로 생존?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