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영우 고맙다…KT스카이라이프, 연매출 1조 눈독
최지웅 기자
2022.08.03 13:34:26
① 2분기 매출 2542억원, 영업이익 233억원 기록
(출처=ENA 홈페이지)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오리지널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 흥행에 힘입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고루 성장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542억원, 영업이익 23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5.2%, 영업이익은 0.4% 늘었다. KT스카이라이프가 올 상반기까지 49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함에 따라 연매출 1조원 달성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과 HCN 케이블 방송의 플랫폼 매출이 23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2% 증가했다. 인터넷과 모바일 등 통신서비스 매출 증가와 HCN 커머스 매출과 송출대행 사업 등 기타매출 증가로 호실적을 견인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2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 상승했다. ENA 채널의 시청률 상승으로 광고수익이 분기 최대치인 153억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KT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외길을 넘어 KT스카이라이프, KT스튜디오지니와 어깨 나란히 김철수 대표 홀로 살아남았다 KT스카이라이프, 매출 1조원 시대 연다

지속적인 가입자 순증도 매출 상승에 한몫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2분기에만 전체 가입자가 4만1000명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중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과 HCN 케이블 방송을 합친 순증 가입자가 2만5000명에 달한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HCN 케이블TV와 sky인터넷 결합상품 출시 등으로 케이블TV가입자가 2분기 연속 가입자 순증세를 유지하는 등 HCN과의 시너지 효과도 본격화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회사 스카이TV에서 운영하는 ENA 채널의 시청률 상승도 고무적이다. ENA는 지난 4월 기존 '스카이'에서 채널명을 바꾸고 새롭게 출범했다. 올해 첫 오리지널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에 이어 '우영우'가 대박을 치면서 인지도를 키우고 있다. 특히 우영우 9회는 전국유료방송가구 시청률 15.8%를 기록하며 ENA채널의 광고매출 단가 상승을 이끌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인 RACOI의 드라마·예능 부문 인터넷반응도 6월 말부터 5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ENA는 드라마뿐 아니라 '돌싱글즈3' 등 예능 콘텐츠까지 인기를 끌면서 시청률 고공행진 중이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경영서비스본부장은 "1분기 영업수익 2408억원에 이어 2분기 2542억원을 기록하며 연매출 1조클럽 달성에 한발 더 다가섰다"며 "스카이라이프 전체상품의 가입자 순증세를 보다 확대하고, 제2의 우영우를 찾기 위한 콘텐츠 투자를 늘리며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