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바사, '스카이코비원' 영국 사용 허가 신청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29 13:29:25

◆SK바사, '스카이코비원' 영국 사용 허가 신청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의 글로벌 승인을 위해 영국 의약품 규제 당국(MHRA)에 조건부 허가(CMA)를 신청했다고 29일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은 이미 지난 3월부터 MHRA에서 신속 승인을 위한 순차심사(Rolling Review)를 진행 중으로, 최근 확보한 임상3상 데이터 등을 포함해 정식 조건부 허가 심사 신청을 통해 본격적인 품목 허가 심사에 돌입하게 된다. 순차심사는 최종 허가 신청 전에 유효성과 안전성 및 품질 자료 등을 순차적으로 제출해 유망한 백신 및 치료제를 신속하게 평가하는 제도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와 함께 유럽의약품청(EMA) 조건부 허가 신청 및 WHO 긴급사용목록(EUL) 등재 등을 신속하게 획득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글로벌 코로나19 백신 시장에 국산 백신을 선보인다는 포부다.

◆휴온스푸디언스, 출시 1주년 기념 '유산균 대전' 진행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장건강 유산균 출시 1주년을 맞이해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산균 대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휴온스푸디어스는 휴온스의 자회사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패밀리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바이오틱스 듀얼' 등 이너셋 유산균 전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유산균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위한 특별 사은품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이너셋 알약 케이스와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이너셋이 선정한 특정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한다.


◆에이프로젠, SHOCAP 기술 캐나다 특허 등록 승인

최근 합병 회사로 코스피 신주 상장을 앞둔 에이프로젠은 캐나다 특허청으로부터 자사가 독점 사용권을 보유한 이중항체 플랫폼 기술 SHOCAP(Substitution of Hydrophobic into Oppositely Charged Amino acid Pairs)에 대한 특허 등록을 승인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에이프로젠은 관계사 아이벤트러스를 통해 2009년부터 이중항체 기술을 개발해 왔다. 해당 특허는 SHOCAP 기술에 관한 것으로 이미 한국, 미국, 중국, 호주 등에서 특허를 등록 받았으며 캐나다에서도 2020년 9월에 등록된 바 있다. 이번 캐나다 특허청으로부터의 특허 등록 승인은 SHOCAP의 주요 발명에 대해 권리 범위를 넓힌 것으로 보다 광범위하게 이중항체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팬젠, 바이오시밀러 빈혈치료제 해외 진출 본격화

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 팬젠은 당사가 자체 개발해 한국과 말레이시아에서 판매중인 빈혈치료제(이하, EPO) 제품의 국내외 시장 점유가 안정적으로 확보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의 경우 판매사인 중헌제약이 신장투석센터 중심으로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품질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속적으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2020년 진출한 말레이시아 시장에서는 파트너사인 듀오파마사가 암젠사의 오리지널 EPO 제품이 차지하고 있던 40% 점유율을 대부분 대체했으며, 국가입찰 및 프렌차이즈 투석센터의 입찰에도 선정돼 안정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팬젠은 글로벌 판매 다변화를 위한 품목 허가 절차도 추진중이다. 사우디아라비아는 규제기관 방문 실사를 지난 6월 완료했으며 현재 허가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태국은 GMP실사 및 문서검토 과정이 마무리되어 품목허가를 절차가 막바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사,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 임상 속도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