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라인 넥스트 1000만달러 투자 유치
원재연 기자
2022.07.13 14:09:29
소프트뱅크, 네이버, CJ ENM, 신세계 등 10개사, 글로벌 NFT 사업 관련 전략적 투자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네이버 라인의 자회사 라인넥스트(LINE NEXT)가 1000만달러(한화 13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라인넥스트는 글로벌 대체불가토큰(NFT) 생태계 구축을 위해 총 10개사와 1000만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소프트뱅크, 네이버, 네이버웹툰, 네이버제트, 라인게임즈, 씨제이이엔엠(CJ ENM), 와이지플러스(YG PLUS), 신세계, 해시드, 케이옥션 등 10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은 NFT 플랫폼 '도시(DOSI)' 출시 및 지식재산권(IP) 콘텐츠 기반 NFT 프로젝트 개발 사업을 지원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라인 넥스트는 다양한 IP를 보유한 콘텐츠, 유통, 게임,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NFT 콘텐츠 사업 및 마케팅 연계 등을 펼쳐 글로벌 NFT 시장 선두주자로 나서기 위한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네이버 라인 NFT '비어갱' 완판 빗썸, BTC마켓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 진행 外 해시드, 가상자산 세금 서비스 '크립토택스' 시드 투자 하나은행,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外

라인 넥스트는 네이버의 NOW(나우), CJ ENM과 각 기업이 소유 및 유통하고 있는 IP 독점 계약을 맺고 다이아티비(DIA TV)와 엔터테인먼트 IP 기반 NFT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개발이 완료된 NFT는 도시의 각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 아이디를 NFT 지갑 '도시 월렛(DOSI Wallet)'에 연동해 손쉽게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로 NFT를 결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웹3.0 생태계 확장을 위해 유저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NFT화해 실질적인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번 연합군 형성을 통해 새로운 팬덤 문화와 NFT 대중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