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리온홀딩스, 中에 백신공장 짓는다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7.13 09:02:56

◆오리온홀딩스, 中에 백신공장 짓는다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내 합자법인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기술개발유한공사와 글로벌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가 공동 추진 중인 결핵백신 개발 관련, 중국 산둥성 지닝시와 '중국 백신 개발사업 지원∙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산둥루캉하오리요우는 지닝시 고신구에 위치한 바이오 산업단지 내에 백신 생산공장 건설을 위한 약 4만 9600㎡ (1만5000평) 규모의 부지를 확보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산둥성 정부와 지닝시는 조속한 결핵백신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추후 공장 생산설비 구축 및 인허가 등을 적극 지원한다. 산둥루캉하오리요우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총 900억여 원을 투자해 최첨단 백신 생산설비를 갖춘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현재 백신공장 설계에 착수했으며 공장이 완공되면 임상시험에 돌입할 예정이다.


◆동원홈푸드, D2C 서비스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 론칭


관련기사 more
오리온, 국내외 생산 설비 증설 '가속도' 오리온홀딩스, 바이오 전문 법인 신설

동원홈푸드는 중간 유통 경로 없이 신선한 고기를 소비자에게 직배송하는 D2C(Direct to Customer, 소비자 직접 판매) 서비스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는 소비자가 정육점이나 온라인 식품몰 등 중간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않고 동원홈푸드로부터 직접 고기를 배송 받는 서비스다. 동원홈푸드는 전국 농가로부터 엄선한 품질 좋은 고기를 자체 육가공장에서 가공해 자사 고기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를 통해 판매한다.


◆남양유업, 연세대 병원과 특수분유 연구 맞손



남양유업은 지난 12일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이 특수분유 '케토니아' 성분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케토니아는 뇌전증 환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수분유로 지난 2002년에 케톤 생성 식이요법 연구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연세대 김흥동 교수의 공동 연구팀과 남양유업 연구진이 협업을 통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액상형 케톤 생성식이다. 남양유업과 연세대 병원은 C10 지방산이 뇌전증 발작 조절 개선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케토니아에 C10 비율을 강화하는 등의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bhc, 복날 맞아 이마트24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bhc치킨은 복 시즌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bhc치킨 자사앱 또는 배달앱을 통해 치킨 주문 시 이마트24 지류 할인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 메뉴는 이마트24와 협업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복날에 많이 찾는 인기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이다. 소비자는 bhc치킨 자사앱 또는 배달앱인 요기요, 배달의민족을 통해 해당 메뉴를 주문하면 치킨과 함께 이마트24 지류 할인권(2000원)을 받아볼 수 있다.


◆GS샵, 홈쇼핑 최초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판매



GS샵은 오는 15일 저녁 7시 35분 '똑소리' 방송에서 홈쇼핑 최초로 '배스킨라빈스 파인트&바 아이스크림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GS샵 방송에서는 ▲체리쥬빌레 ▲31요거트 ▲슈팅스타 ▲레인보우 샤베트 등 파인트(474ml) 4종과 ▲아몬드봉봉 ▲쿠키앤크림 ▲뉴욕치즈케이크 ▲스트로베리 등 바(막대) 아이스크림 총 20개를 세트로 구성해 5만9900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드론 배송 특화매장 오픈



세븐일레븐은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함께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점포는 경기도 가평군에 소재한 가평수목원2호점이다. 세븐일레븐의 드론 배송 서비스는 인근 펜션 단지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다. 드론 배송 서비스 운영 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일몰 전)까지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단 한 개의 상품도 무료 배송한다. 드론 배송 점포 '가평수목원 2호점'에서 해당 펜션(아도니스펜션)까지 이동 거리는 약 1km로 드론 이륙부터 배송까지 3분 정도가 소요된다.


◆ 풀무원, '어린이 김치학교' 무료 참여 프로그램 오픈



풀무원이 운영하는 '뮤지엄김치간'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어린이 김치학교' 현장 수업을 오는 26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김치학교'는 13일 오전 10시부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는다. 신청자는 26일부터 내달 14일까지 하루 2회(오전 10시 20분, 오전 11시 20분) 총 36회의 수업 중 하나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올해 첫 현장 수업에서는 오이소박이 담그기를 진행한다.


◆11번가, 초복 대비 '간편 보양식' 집중 판매



11번가는 오는 16일 초복을 앞두고 저렴하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 보양식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고 밝혔다. 먼저 11번가 '라이브11(LIVE11)'에서는 복날 특집 라이브 방송을 잇달아 진행, 복날 대표 음식 삼계탕을 방송 특가에 선보인다. 13일 오전 11시에는 '하림e닭 삼계탕 한 마리'(2팩)을 기존 판매가 대비 25% 할인한 1만7500원에 판매하고 녹각, 황기 등이 든 삼계탕 재료와 찹쌀, 영계 등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오는 14일 오후 7시에는 '하림e닭 삼계탕 한 마리'(3팩)과 '저염 닭가슴살'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2만34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11번가는 전국 맛집들의 간편식 상품과 다양한 보양식 밀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hy, 바캉스 기획 세트 최대 31% 할인 판매



hy는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내가 바라던 완벽한 호캉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획 세트는 고객의 여름휴가 방식에 맞춰 ▲홈캉스 ▲리조트 ▲호캉스 ▲여름캠핑을 테마로 구성했다. hy는 이벤트 기간 최대 31% 할인 혜택을 제공키로 했으며 매주 추첨을 통해 워커힐호텔 숙박권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hy 온라인 몰 '프레딧'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브자리, 참이슬과 컬래버 '이슬방울 냉감쿠션' 출시



이브자리는 하이트진로 참이슬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한 '이슬방울 냉감쿠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참이슬의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상징하는 대표 캐릭터 '이슬방울'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제품에 적용된 이브자리 접촉냉감 소재는 피부와 닿는 즉시 체온을 빠르게 흡수하고 시원함을 전달한다. 또 이슬방울 캐릭터 디자인에 더해진 푸른 색감을 통해 시각적으로도 청량함을 느낄 수 있다.


◆쿠팡, 손흥민 출전경기 독점 생중계



쿠팡플레이는 13일 저녁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을 시작으로 토트넘 구단의 2개 경기를 독점 중계한다고 밝혔다. 토트넘은 13일 저녁 8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국내 올스타 선수들로 구성된 팀 K리그와 1차 친선경기를 갖는다. 이어 오는 16일 저녁 8시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스페인 프로구단 세비야 FC를 상대로 경기에 나선다. 두 번의 경기 모두 쿠팡 와우 회원을 위한 혜택인 만큼 지상파 방송 중계 없이 오직 쿠팡플레이 웹사이트 및 앱을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