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만 고위직 "반도체 중국 수출 줄이자"
심두보 기자
2022.06.22 15:21:50
중국의 농수산물 수입 금지 조치에 대응하는 대만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2일 15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Photo by Vernon Raineil Cenzon on Unsplash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대만과 중국 간 반도체를 둔 긴장감이 더 높아지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더프린트(The Print)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대만 무역협상 수석대표인 존 덩은 제네바에서 열린 세계무역기구 각료회의에서 "대만의 가장 큰 무기는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을 줄이는 것"이라고 발언했다.


중국은 대만의 여러 농수산물 반입을 금지하고 있다. 2021년 3월 파인애플, 9월 슉애플와 왁스애플이 금지 품목에 포함됐고, 최근 6월 우럭바리도 중국 수출이 금지됐다. 중국 세관은 우럭바리에서 사용금지 약물이 검출됐으며 이에 따른 조치라고 밝혔다.


그러나 대만은 국제무역 규범을 위반한 것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대만은 중국에 과학적 증거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이번 대만 고위직의 코멘트는 이 같은 중국의 압박에 대한 대응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반도체 인재 전쟁의 세 가지 배경 Arm, 안드로이드 게임 경험 높인다 미국行 반도체 기업들…"지원법이 관건" GM·포드·현대차, 미국 반도체 지원법 통과 촉구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