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르비텍, 'SMR 사업 그랜드 비전 포럼' 참석
강동원 기자
2022.05.19 14:36:27
지난 3월 SMR 전담 TF 구축…"정부 사업 적극 동참"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오르비텍이 '혁신형 소형모듈원전(SMR) 사업 그랜드 비전 포럼'에 참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현대경영포럼 주최로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렸다. 국회 '혁신형 SMR 포럼' 공동위원장인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이 좌장을 맡고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공사 등이 참여했다. 민간기업으로는 오르비텍·두산에너빌리티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SMR 사업·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방안 중 차세대 에너지 사업 비전 달성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SMR은 대형 원자력발전소의 주요 기자재를 하나의 모듈로 일체화한 300㎿ 이하 소형 원자로다. 기존 원전보다 안전성·경제성·유연성에 강점이 있어 탄소중립 수단으로 꼽히고 있다. 오르비텍은 지난 3월 전담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고 인력 배치를 통해 SMR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성현 오르비텍 대표는 "자회사인 신기술금융사 오비트파트너스를 통해 대규모 자금유치와 투자가 가능해 그룹 내 시너지 효과 극대화 및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다"며 "정부의 SMR 사업 비전에 적극 대비 및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르비텍은 원자력발전소 시설 및 방사성폐기물 관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방사선(능) 관리, 가동 중 비파괴 검사(ISI),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리 등 방사선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수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르비텍, 'ICAPP 2023' 과기부장관 표창 수상 오르비텍, '방사선 과학기술·산업진흥 연차대회' 참여 오르비텍, 3Q 실적 부진… "신규 수주 총력" 오르비텍, 투자자산 평가손실로 2Q 수익성 악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