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록체인 게임업체 이스크라, 420억 투자 유치 外
원재연 기자
2022.04.06 00:05:12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5일 17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블록체인 게임업체 이스크라, 420억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반 수익형 게임(P2E) 스타트업 이스크라는 420억원의 초기 사업 자금을 투자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크러스트, 위메이드, NHN빅풋, 네오위즈, 메타보라 등 국내 주요 게임 개발사와 카카오벤처스, 패스트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이스크라는 자금을 발판으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한다. 국내외 게임 개발사와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장르 게임을 글로벌 론칭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GS리테일, 메타콩즈와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젝트 추진

관련기사 more
실타래 SYL토큰 '꼼수' 가격 인상 논란 람다256, NFT 멀티체인 브릿지로 이더리움 연동 外 빗썸메타, 김형석 작곡가와 손잡았다 外 카카오VX, 보라 생태계 합류 外

GS리테일은 메타콩즈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젝트'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메타콩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NFT를 선보이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다. '메타콩즈', '베이비콩즈', '지릴라' 등 고릴라 이미지 형태의 NFT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양 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IP를 활용한 한정판 메타콩즈 NFT 개발 및 운영 ▲메타콩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및 굿즈 제작 ▲메타콩즈 팝업 스토어 전개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업 및 메타버스 서비스 상호 협력 ▲편의점, 슈퍼, 홈쇼핑 분야의 NFT 협업 단독 진행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클레이파이, 클레이튼 생태계 통합 준비 통화 디파이 출시


글로벌 디파이 서비스 개발 기업 클레이파이랩(KlayFi Lab)이 클레이튼 생태계 통합 준비 통화 디파이 프로토콜인 심비오틱(symbiotik)을 정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심비오틱 개발사인 클레이파이랩은 클레이튼 생태계 최대 이자 수확 최적화 서비스인 클레이파이를 개발 및 운영해오고 있다. 심비오틱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 생태계의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의 거버넌스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활용하는 준비 통화 프로토콜이다. 클레이튼 생태계 가상자산인 클레이(KLAY), K테더(KUSDT) 등을 프로토콜 자산으로 보유하고 여러 디파이 서비스에 유동성을 제공한다.


시니스트, KB국민카드와 체크카드 상품 모집 제휴계약


블록체인 콘텐츠 개발 운영사 시니스트는 KB국민카드와 KB국민 체크카드 상품의 판매와 온라인 프로모션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시니스트는 '블록체인 콘텐츠 리워드 플랫폼'을 기반 기술로 '어댑터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했다. 시니스트는 "KB국민카드와 체크카드 모집 제휴 계약을 통해 '어댑터 블록체인 생태계'내 블록체인 리워드 콘텐츠인 어댑터(ADAPPTER)와 K-POP 팬덤 플랫폼인 포도알(PODOAL)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제휴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체크카드 상품 가입 고객에게는 향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