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던파모바일'이 온라인게임 순위에?
김진욱 기자
2022.04.04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4일 00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3월 다섯째주(3월 26일~4월 1일) 온라인게임 순위. (출처=게임트릭스)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3월 마지막주 온라인게임 순위는 큰 변화가 없는 안정적인 분위기였다. 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열기가 온라인게임 순위에도 영향을 미쳐 순위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일 게임트릭스가 집계한 3월 다섯째주(3월 26일~4월 1일) 주간순위를 보면 1~10위에서 순위를 바꾼 게임을 찾을 수 없었다.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가 여전히 시장의 절반에 가까운 44%를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넥슨의 '피파온라인4'와 '서든어택'이 각각 8.23%와 7.15%를 차지하며 2위와 3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하지만 11~20위에서는 예상치 못한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20위에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60단계나 뛰어오르며 20위를 차지한 것. 모바일 플랫폼 기반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던파모바일이 온라인게임 차트 20위에 오르는 기이한 현상이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리니지W' 제치고 매출 1위 '던파' 모바일과 온라인 플랫폼 동시 선전 플래스크로 변신한 젬백스지오, 신사업 준비 착착

모바일게임이면서도 PC 플랫폼을 겨냥한 PC버전을 내놓은 넥슨의 전략이 통한 것. 


던파모바일은 1일 기준 모바일 플랫폼인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영향이 PC 온라인게임 순위 차트 게임트릭스 순위에도 바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