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SG닷컴-대상, 온라인 장보기사업 맞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2.24 09:24:28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4일 09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SG닷컴-대상, 온라인 장보기사업 맞손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SSG닷컴은 대상과 지난 23일'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사는 오는 28일 대상 브랜드관을 열고 신제품 선공개 행사, 요리 레시피와 같은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 상품 체험단도 브랜드관을 통해 매월 모집해 운영한다. 브랜드 매거진과 대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클립 영상도 함께 소개한다. 공동 프로모션 규모와 빈도도 늘린다. 시즌별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전과 SSG닷컴 새벽배송 인기 품목 중심의 단독 행사를 확대 진행한다. '청정원', '종가집'과 같은 대상의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대형 프로모션 '브랜드 데이'도 분기 단위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매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LG생건, 日 쿠션 파운데이션 판매 1위 등극


LG생활건강은 일본 자회사 에버라이프와 긴자스테파니의 쿠션 파운데이션이 현지 시장조사 기관인 후지경제가 최근 발표한 '2021 화장품 마케팅 요람'에서 판매 1,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긴자스테파니와 에버라이프는 LG생활건강이 각각 지난 2012년, 2013년에 지분 100%를 인수한 화장품 회사다. 1위를 차지한 에버라이프의 '비코쥰 보떼 쿠션 파운데이션'은 하나의 제품으로 기미, 잡티를 가려주는 높은 커버력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관련기사 more
오리온, '대리점 동반성장 상생펀드' 운영 外

◆CJ웰케어, 개인 맞춤형 건기식사업 속도



CJ웰케어는 알팩과 '개인맞춤형 건기식 제조 및 소분(小分) 판매를 위한 사업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팩은 건기식 소분 제조와 유통 추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특허를 취득한 회사다. CJ웰케어는 알팩과 협업해 한 포에 담아 맞춤형으로 제조한 건기식 제품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고객이 겉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제품원료, 제조회사, 제조일자, 포장 과정, 유통 과정 등 생산 이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쌍방울, '굿윌스토어'에 8000만원 상당 제품 기부



쌍방울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 약 8000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물품을 기부 받아 판매하여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나눔가게다. 전달된 쌍방울 트라이(TRY) 제품 약 5400여점은 굿윌스토어 전국 13개 지점에서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은 장애인 고용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된다.


◆LF 닥스,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 론칭



LF의 브리티시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는 친환경 제품 라인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자 '업사이클링(upcycling) 프로젝트 라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은 셔츠, 파자마, 가방 등 닥스의 재고 제품들을 직접 자르고 붙인 후 '지속가능한 패션'을 상징하는 현대적 그래픽과 일러스트 디자인을 더해 완성됐다. 통상 패션업계는 출시 후 3년이 지난 재고는 보관 및 사후 서비스 관리의 어려움으로 소각한다. 이로 인해 연간 폐기되는 의류가 수십 톤에 이르던 터라 친환경적 해결 방안 중 하나로 '업사이클링'이 주목받아 왔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라이트 로스트 아메리카노' 출시


동서식품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라이트 로스트 아메리카노(카누 라이트 로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누 라이트 로스트는 다양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기존의 '카누 다크 로스트'와 '카누 마일드 로스트'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고품질의 에티오피아 원두와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해 산뜻한 꽃 향기와 상큼한 과일 향을 낸다. 이밖에 라이트 로스팅으로 커피의 쓴 맛과 텁텁함은 줄이고 부드럽고 깔끔한 맛은 극대화했다.


◆위메프, 2월 베스트 상품 앙코르전 진행



위메프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2월의 PICK' 기획전을 열고, 2월 한 달간 위메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다시 한 번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먼저 '기획전별 베스트' 코너에서는 위메프 대표 행사로 꼽히는 '위메프데이', '숫자데이', '반값데이', '1+1데이'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이달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카테고리별 베스트' 코너도 운영한다. 패션, 유아동, 식품, 리빙·뷰티, 디지털·가전·가구 총 5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행사 기간 동안 매일 4개씩 추천한다.


◆NS홈쇼핑,  '삼겹살 데이' 이벤트 열어


NS홈쇼핑은 내달 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오는 25일부터 3일간 자사 앱에서 국내산 돼지고기 하이포크 냉장 삽겹살을 30% 할인 판매하는 '3.3데이'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NS홈쇼핑 앱의 '33 데이' 이벤트는 새벽배송 서비스와 함께 25일~27일, 3월 2일~3일 등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새벽배송 '33데이' 이벤트에서는 하이포크 냉장 삼겹살 (구이용) 500g 2팩을 100개 한정수량특가로 2만900원에 판매하며 하이포크 냉장 삼겹살(수육용) 500g 2팩도 50개 한정으로 같은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百 잠실점, 내달 3일까지 골프페어 진행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No1. 골프페어'를 연다고 밝혔다. 이 기간 유명 골프 브랜드를 최대 70%까지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직수입 및 라이센스 골프웨어 특집전'을 8층 행사장에서 진행한다. 이와 함께 골프 페어 기간 동안 잠실점의 골프 의류 전체 브랜드에서 5% 엘포인트 사은 혜택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