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알테오젠, 머크서 'ALT-B4' 임상 3상 시료 생산 外
김새미 기자
2022.01.07 15:33:52

◆ 알테오젠, 머크서 'ALT-B4' 임상 3상 시료 생산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알테오젠은 독일 머크에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ALT-B4'의 제조 기술 이전을 마치고 임상 3상 시료 생산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알테오젠은 지난해 머크와 ALT-B4의 글로벌 생산 공급을 위해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 알테오젠은 ALT-B4의 임상 3상 시료 생산, SC제형 안전성 시험에 대한 비용을 지난 2020년에 기술이전한 글로벌 제약사에 청구할 예정이다. 해당 제약사는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SC제형을 이용한 항암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곧 글로벌 임상 3상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임상 3상 시료 생산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한올바이오파마, 탈모치료제 전용 생산라인 3배 확대

한올바이오파마(한올)는 탈모치료제 전용 생산라인을 3배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한올은 상반기 내 탈모치료제 전용 생산라인 완공 후 상업생산에 돌입, 생산 효율성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전용 라인이 갖춰지면 탈모치료제 성분인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의 생산 능력이 기존 생산량 대비 3배 이상으로 늘고, 원가 경쟁력도 강화될 전망이다. 한올의 대표 탈모 치료제 '헤어그로정'와 '아다모정'의 총 매출은 지난 4년간 연평균 31%씩 성장했다. 한올 관계자는 "올해를 탈모 시장 공략의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 식약처 "인체조직 은행, 거짓·부정 허가 적발 즉시 퇴출"

거짓·부정한 방법으로 허가받은 인체조직 은행은 적발 즉시 퇴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인체조직안전에 관한 규칙'(총리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7일 밝혔다. 인체조직이란 사람의 뼈, 연골, 근막, 피부, 양막, 인대, 건, 심장판막, 혈관, 신경, 심낭 등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에 따른 장기 등에 속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식약처는 해당 개정안에 대한 의견을 오는 3월8일까지 수렴한다.


◆ JW그룹, 2022년 신입·경력사원 수시채용

JW그룹은 2022년 첫 수시채용을 실시해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모집 부문은 ▲의약품, 진단·영상장비, 건강기능식품 등 영업·마케팅 ▲언론홍보, IR, 브랜드마케팅, 회계, 구매, 인사 등 일반관리 ▲연구, 임상, 개발, 라이선스, IP 등 R&D ▲생산·품질·제조 관리 직군이다. 오는 13일까지 JW그룹 채용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서류전형을 통과하면 AI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을 거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계획이다.


◆ 뉴지랩파마 자회사, 당뇨 복합치료제 개발

뉴지랩파마는 자회사 뉴지랩테라퓨틱스가 당뇨복합치료제 제제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뉴지랩테라퓨틱스는 '다파글리플로진' 성분과 '시타글립틴' 성분을 복합한 당뇨복합 치료제 'NGL-101'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식약처에 제출했다. 해당 복합제는 병용에 대한 임상 근거가 있어 임상 1상만으로도 허가를 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뉴지랩파마 관계자는 "NGL-101은 아리제약이 생산하고, 모회사인 뉴지랩파마가 직접 유통에 나서 계열회사간 시너지가 가시화될 전망"이라며 "자누비아의 특허가 만료되는 내년 9월에 맞춰 NGL-101을 판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히알루로닉 보탈 마스크 출시

휴메딕스는 마스크팩 '더마 엘라비에 히알루로닉 보탈 마스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더마 엘라비에 히알루로닉 보탈 마스크는 보탈리늄 유래 펩타이드에 나이아신아마이드, 글루타티온, 비사보롤 등을 더한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마스크팩이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해당 마스크는 더마 엘라비에의 고순도 히알루론산 레이어링 시스템에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을 더한 저자극 고기능성 마스크팩"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뉴지랩파마 "파산 신청 내용 확인 중"…거래정지 지속 뉴지랩파마, CB권자 파산 신청 거래정지 JW그룹, 또 관리종목 위기? '알테오젠 SC 기술' 적용 신약 임상 본격화?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