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로스비보, 'miRNA 코로나 치료제' 특허 출원 착수
최양해 기자
2021.12.15 15:20:11
델타·오미크론 등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7종 타깃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넥스턴바이오 자회사 로스비보테라퓨틱스((RosVivo Therapeutics, 이하 로스비보)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7종을 모두 목표로 하는 치료제 후보물질을 발견해 특허 출원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로스비보가 발견한 치료제 후보물질은 '항코로나 바이러스 miRNA'다. 로스비보는 해당 miRNA(마이크로RNA)가 세포 속에서 SARS-CoV-2 증식을 억제하고, 염증성 사이토카인(면역조절인자)과 수용체 간 신호 전달을 차단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SARS-CoV-2 유전자 가운데 바이러스 복제와 감염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RNA-dependent', 'RNA Polymerase', 'Spike 단백질'을 표적으로 삼는 것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로스비보는 코로나19 환자에게 해당 miRNA를 투여하면 SARS-CoV-2 감염과 사이토카인 유도성 염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 접근 방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로스비보 관계자는 "이번 발견은 오미크론을 비롯한 7가지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의 감염과 중증을 일으키는 과민성 면역반응을 동시에 억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른 시일 내 항코로나 바이러스 miRNA를 이용한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miRNA 생성 비밀 규명…국내 치료제 개발사는? 로스비보, 美일라이릴리에 당뇨 기술수출 '초읽기' 로스비보, 'RSVI-301' 당뇨병 치료 효과 확인 로스비보, 당뇨치료제 기업과 CDA 체결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