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로스비보, 美 제약사 일라이릴리와 CDA 체결
최양해 기자
2021.08.27 13:28:45
당뇨병 치료제 개발 및 기술수출 맞손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넥스턴바이오 자회사 로스비보테라퓨틱스(RosVivo Therapeutics, 이하 로스비보)가 미국 제약사 일라이릴리(Eli lilly&Company)와 당뇨병 치료제 개발 및 기술수출을 위한 기밀 유지협약(CDA)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CDA 체결을 통해 마이크로RNA(miRNA)를 활용한 당뇨 치료 신약 'RSVI-301/302' 파이프라인의 기술 수출과 당뇨병 치료제 공동개발을 위한 본계약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넥스턴바이오 관계자는 "로스비보와 일라이릴리의 이번 CDA 체결을 시작으로 당뇨병 신약 치료제 개발에 진척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에 없던 당뇨 치료제로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당뇨병 완치를 목표로 하는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유수의 글로벌 제약사들로부터 인정받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로스비보는 앞서 중국 통화동보제약과 NDA(비밀유지계약)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현재 유수의 제약회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해 세부조건들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일라이 릴리, 내년에 신약 4가지 선보인다 로스비보, 美일라이릴리에 당뇨 기술수출 '초읽기' 로스비보, 'miRNA 코로나 치료제' 특허 출원 착수 로스비보, 'RSVI-301' 당뇨병 치료 효과 확인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