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세아베스틸, 수요 회복·제품가 인상 효과 '톡톡'
유범종 기자
2021.07.29 14:43:05
상반기 영업익 1314억…전년동기比 341.3%↑
이 기사는 2021년 07월 29일 14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세아베스틸이 지난해 부진을 털어내고 올 상반기 이익이 수직 상승했다.


세아베스틸은 29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7770억원, 영업이익 1314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40.7%, 영업이익은 무려 341.3% 대폭 늘어난 호실적이다.


(자료=금융감독원)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철스크랩 등 원부재료 가격 상승을 반영한 제품가격 인상과 생산량 확대에 따른 단위당 생산 고정비 감소 효과 덕을 톡톡히 봤다.


세아베스틸 측은 "올해 수요산업 회복과 제품가격 인상 등이 이어지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세아베스틸은 최근 인접국인 중국의 수출증치세 환급 폐지와 감산 결정 등으로 수입산 제품의 가격경쟁력이 약화될 것으로 예측하며 이는 국산 철강제품의 비중 확대로 직결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에도 생산과 판매는 예상보다 호조를 보일 것으로 기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세아창원특수강, 아람코와 손잡고 사우디 공장 설립 세아홀딩스, 비주력 계열사 매각 '선택과 집중' 세아베스틸, 1Q 영업익 380억…전년比 253.5%↑ 환경규제 걸린 中 철강업계, 국내 반사이익 거두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