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銀, 포티투닷과 '모빌리티 신사업' 맞손
강지수 기자
2021.07.16 12:28:46
신한금융그룹 SI펀드 통해 300억원 규모 전략적 투자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신한은행이 모빌리티 기술 기업 포티투닷(42dot)과 함께 자율주행 기반의 금융 신사업 공동 발굴에 나선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모빌리티 기술 기업인 포티투닷과 모빌리티 데이터 연계 사업과 자율주행 기반 금융 신사업 공동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신한금융그룹의 SI(Strategic Investment)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1호'의 운용을 맡고 있는 신한캐피탈의 전략적투자(300억)와 함께 진행됐다. 


포티투닷은 미래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 개발 기업이다. 일부 상황을 제외하고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 레벨4 면허 기술력과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자율주행 기반의 모빌리티 지불 결제 사업 ▲O2O플랫폼에 필요한 서비스 발굴 및 개발 협력 ▲모빌리티 금융 신사업 발굴 및 추진 ▲스마트시티 사업 내 혁신 금융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긴밀한 업무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포티투닷과 이번 협약 외에도 세종시 스마트시티 컨소시엄을 함께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신한금융, '신한벤처투자' 초기투자 활로로 활용 신한금융, 상반기 순익 2.44조 '역대 최대' 포드·리프트, 美 자율주행 택시 1000대 보급 신한금융, '신기술투자조합 1호' 770억 투자

신한은행 관계자는 "스마트시티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 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금융의 경계를 뛰어넘는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