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DAC 출범' 신한銀 전략적 투자 나서
원재연 기자
2021.01.07 09:53:46
KDAC, 코빗, 블로코, 페어스퀘어랩 등이 참여한 디지털자산수탁 컨소시엄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디지털자산 수탁기업 한국디지털자산수탁(이하 KDAC)이 신한은행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KDAC은 디지털자산 수탁 및 관리 기업이다. 지난해 3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블록체인 기술기업 블로코, 리서치 기업 페어스퀘어랩 등 블록체인 기업들이 참여한 컨소시엄으로 출범했다. 


신한은행과는 지난해 10월 MOU(전략적협업)을 맺고 본격적인 사업협력 및 투자 유치를 시작했다. 신한은행은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과 보안, 컴플라이언스 역량 등을 KDAC에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커스터디 사업 진출을 위한 공동 R&D를 진행하고 디파이(Defi) 등 전반적인 디지털 자산 서비스에 대한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KDAC은 컨소시엄 참여사들의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과 개인이 보유한 다양한 디지털자산의 보관과 운용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후 고객들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화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과 핫월렛 서비스, 디파이(Defi), 어플리케이션, 다양한 금융상품 등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신한銀, 포티투닷과 '모빌리티 신사업' 맞손 신한銀, 배달 플랫폼 개발사 선정 '쉽지 않네' 신한銀, 두 번째 녹색채권 발행···4000억 규모 신한銀, 분조위 배상안 수용

오는 3월부터 발효되는 특금법 대비도 완료했다. 커스터디를 위한 콜드월렛 솔루션과 운영보안 체제 등은 컨소시엄 참여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개발 및 구축했다.


김준홍 KDAC 대표는 "이번 신한은행과의 전략적 투자로 KDAC 서비스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국내 최고 금융그룹인 신한은행과 함께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자산 관리서비스를 제공해 기관투자자 등 제도권의 디지털자산 유치를 촉진할 것"이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