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데일리블록체인, '시티랩스'로 상호 변경
류석 기자
2021.02.01 09:03:53
스마트시티 솔루션 대표기업 도약 목표

[딜사이트 류석 기자] 데일리블록체인은 1일 시티랩스로 상호를 변경한다고 밝혔다. 시티랩스는 지난해 말 임시주주총회에서 스마트시티 솔루션 사업 강화를 목적으로 신규 이사 선임과 함께 상호 변경을 의결했었다. 


시티랩스는 도시를 뜻하는 '스마트시티(Smart City)'와 자유로운 연구를 일컫는 '랩(Lab)'의 합성어다. 회사 측은 4차산업 기술 요쇼인 인공지능(AI), 블록체인(Blockchain), 빅데이터(Big Data)의 융·복합을 통해서 스마트시티 솔루션 전문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비전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시티랩스는 스마트시티 솔루션 시장 선도 기업을 목표로 최근 수년간 4차산업 기술 내재화에 집중했다.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수주 확대를 통해 본격적인 실적 개선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3분기 연결기준 시티랩스의 누적 영업이익은 24억50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실제로 시티랩스는 지난해 강원도와 충청도, 제주도 등 국내 전역을 아우르며 각종 지자체 스마트시티 실증 사업을 수주했다. 최근엔 서울지방항공청의 드론 원스톱 민원서비스 솔루션 사업, 제주도 전기차 충전 플랫폼 구축 등 4차산업 기술력을 활용한 사업진출 분야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조영중 시티랩스 대표는 "기술내재화 이후 분야별로 확대하고 있는 사업 수주와 경험은 시티랩스가 스마트시티 솔루션 대표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마마무 화사 ​시티랩스 '태고M' 광고모델 시티랩스, '스마트 항만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시티랩스,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 해외 진출 박차 시티랩스, 경기 교통DB 고도화∙목포 BIS 사업 수주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