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래컴퍼니,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
정혜인 기자
2021.01.11 18:28:14
산업부서 매년 50억원 지원...디스플레이 등 신기술 구현 앞장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미래컴퍼니가 정부의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뽑혔다.


11일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에 따르면 미래컴퍼니를 비롯해 총 22곳의 업체가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미래컴퍼니 관계자는 "정밀연삭 가공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라는 점이 이번 선정의 배경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며 "디스플레이, 반도체, 2차전지 등 다양한 분야에 핵심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점 역시 성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라고 설명했다. 


산업부는 2024년까지 총 100개의 기업을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선정해 글로벌 시장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소부장 으뜸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최대 50억원의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다.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연구개발(R&D) 지원 ▲양산·사업화 실증지원 ▲융자 ▲펀드 ▲규제 특례 등이 있다. 


김준구 미래컴퍼니 대표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플렉시블 OLED, 마이크로 LED 등의 신기술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며 "해외 의존도가 높은 반도체 장비와 미래 기술로 꼽히는 전고체 전지 분야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미래컴퍼니, 수주 호조에 매출·이익 성장 뚜렷 미래컴퍼니, 2차전지 업체간 전고체배터리 MOU 체결 미래컴퍼니,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 'KIMES' 참가 미래컴퍼니, 김준구씨로 대표이사 변경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