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라온피플, 'AI솔루션' 특허 경영 강화
배지원 기자
2020.12.29 15:12:01
연간 신규 특허등록 8건…연구개발 강화로 미국·유럽 글로벌 특허 겨냥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인공지능(AI) 머신 비전 솔루션 분야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라온피플이 본격적인 특허 경영에 나섰다.


라온피플은 올들어 결함 검출 장치 및 방법' 등 AI 관련 특허 8건을 등록하고 AI 솔루션과 신규 사업에 적용하는 등 기술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등록된 특허 중 '결함 검출 장치 및 방법'과 '이미지에 대한 기계 학습을 수행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 등 2건은 라온피플의 주요 사업에 특화된 기술로 균일한 품질의 대량 제조물에 대한 불량 검출 공정과 소요시간을 감소시키고 품질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AI 기반의 컴퓨터 비전처리 기술과 딥러닝 알고리즘이 결합된 '두부이미지 분석 장치 및 방법'과 '치아 교정 영상생성 장치 및 방법' 등은 덴탈 솔루션과 융합된 것이다. 해당 특허는 치과 진료 및 치료에 앞서 환자의 치아를 촬영한 영상으로부터 교정이 완료된 가상의 치아 영상을 획득함으로써 치료 전 후의 모습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기존 1시간 이상 소요되는 시간을 5분 내외로 줄이면서 진료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주는 등 혁신적인 AI 덴탈 솔루션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아울러 미용, 성형, 의료 등 AI 헬스케어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도 기대된다.

관련기사 more
머니브레인, 산업은행·IMM 등서 500억 투자유치 추진 라온피플·현대글로비스, AI 차량외관검사 계약 체결 라온피플-연세대, 수면무호흡증 AI 진단기기 개발 에이트원, AI 기업과 MOU 체결…신사업 속도낸다

이외에도 '교통신호 제어장치 및 방법', '강화학습 기반 신호제어 장치 및 방법' 등 AI 교통에 관한 4건의 특허가 등록되며 정부 주도의 AI 교통 솔루션 사업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 분야 진출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


이석중 라온피플 대표는 "AI 머신비전 솔루션은 적용분야가 무궁무진하고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사업으로 기술력이 쟁점"이라며 "특허 경영을 통해 국내시장 점유율 확대는 물론 글로벌 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미국과 유럽, 중국 등의 특허 등록을 추진하는 등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온피플은 연구개발 인력이 전체 직원의 70%를 상회할 정도로 R&D에 특화된 기업으로 본격적인 AI 시대에 앞서 연구개발 인력 확보에 따라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다. 또한 특허를 통해 기술을 보호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보를 지속해 나가고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