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30% 확 갈렸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0.26 17:16:58
이 기사는 2020년 10월 26일 17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놓고 ±30% 확 갈렸다 [한국경제]

현대글로비스 주가를 놓고 국내·외 증권사들의 전망이 극명히 엇갈리고 있다. "지배구조개편 수혜와 신사업 기대가 크다"며 주가 상승을 전망하는 긍정론과 "지배구조 수혜는 없고 원화 강세로 실적이 악화된다"는 부정론으로 나뉜 상황이다. 이들 증권사들이 제시한 목표주가는 현 주가 대비 -30~30%씩 차이가 나는 등 이례적인 현상을 보이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26일 5.31% 떨어진 17만8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달 말까지만 해도 14만원대였던 현대글로비스 주가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취임 직전 지배구조 개편 수혜 기대를 받으며 지난 20일 장중 22만2000원까지 치솟았다. 하지만 이달 들어 기관이 지난 23일까지 1928억원 어치를 순매도하며 주가는 떨어졌다.


박영선 "중고차 판매시스템 바꿔야"···상생안에 힘 실리나 [주요언론]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현대자동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과 관련해 "(중고차 판매) 시스템을 이제는 바꿔야 한다"며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보다는 중재를 통한 상생안 도출에 힘을 실었다. 박 장관은 2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종합국감에서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현대차 중고차 시장 진출과 관련한 질의에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케이카와 같은 경우를 과연 소상공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냐는 의문"이라면서 "코로나19 영향으로 중고차 시장은 활황을 보이고 있다.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은)종합적 고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차기 은행연합회장 내달 2~3차례 회추위 거쳐 추천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정부·국회·금융당국 "코로나 위기극복 총력" 11월 가계대출 13.6조 증가···올해 최대폭 윤석헌 "은행, 충분한 손실흡수능력 유지해야" 윤석헌 "국내 금융사, 포세이돈 원칙 대응해야"

은행연합회장 회장추천위원회를 구성하는 정기 이사회가 26일 열려 차기 회장 추천 절차에 돌입했다. 은행연합회장 회추위는 내달 2~3차례 추가회의를 거쳐 차기 회장을 추천한다. 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은행연합회 이사회로 구성된 은행장들이 13개월만에 만찬 회동을 갖고 사모펀드 사태, 가계대출 관리, 코로나19 금융지원 등을 논의한다. 은행연합회는 이날 서울 마포 프론트원에서 정기이사회를 갖고 차기 회장 추천을 위한 회추위 세부논의에 착수했다. 은행연합회 회추위 멤버는 4대은행·특수은행·지방은행 등 10개 회원사 은행장으로 구성된 이사회와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이다.


빅히트 기관 매물홍수에 급락···'따상' 대비 반토막 [주요언론]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26일 9% 넘게 급락하며 16만원선도 하회했다. 상장 첫날 '따상'(공모가 2배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후 상한가)으로 기록했던 최고가와 비교해 반토막났다. 의무보유확약을 걸지 않은 벤처캐피탈 등이 상장 초기부터 대거 매도한 것으로 드러난데다, 곧 보호예수에서 풀리는 물량도 대기 중이어서 투자심리가 얼어붙은 것으로 보인다. 26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전 거래일 대비 9.57%(1만6500원) 하락한 15만60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연일 신저가 기록을 새로 쓰면서 내리막길을 걷는 모습이다.


"기필코 사외이사 입성"···KB금융 우리사주조합 '외국인 표심 공략' 나섰다 [아이뉴스24]


국제사무직노조연합(UNI) 글로벌유니온은 최근 KB금융 이사회 사무국에 우리사주조합의 주주제안을 지지하며 이사회의 동참과 지지를 촉구한다는 내용의 서한을 발송했다. UNI 글로벌 유니온은 "KB금융지주가 우리사주조합의 주주제안을 수용하는 것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회사가 추진하는 경영 방향성과 부합하는 일"이라고 밝혔다. UNI 글로벌 유니온은 전 세계 150여개국 2000만명 이상의 조합원을 보유한 국제 노동단체다. KB금융 우리사주조합은 내달 20일 임시 주주총회를 목표로 주주추천 사외이사제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29일에는 ESG 전문가인 윤순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와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를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하는 내용을 담은 주주제안서를 정식 접수했다.


행정수도 이전설에 들썩 세종 땅값 가장 많이 올라 [주요언론]


올해 3분기 전국에서 땅값 상승률이 가장 높았던 곳은 세종으로 나타났다. 세종 지가는 행정수도 이전 기대감이 일었던 시기와 맞물리며 3분기 4.59%가 올라 전국 평균(0.95%)의 5배(4.83배)에 육박했다. 26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3분기 전국 지가변동률에 따르면 전국 땅값은 0.95% 상승해 전분기(0.79%) 대비 상승폭이 소폭 확대됐다. 서울은 1.25배가 올랐고 경기는 0.97배가 올라 전국 평균보다 높았고, 인천은 0.86%로 평균에 못 미쳤다.


배달대행 투자늘리는 네이버···업계 1위 생각대로에 600억 투입 [전자신문]


네이버가 배달대행 1위 업체 '생각대로'에 투자를 단행한다. 배달시장 성장 영향과 더불어 이륜차 '라스트마일' 물류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 가치를 높게 평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26일 복수의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네이버가 생각대로 운영사 인성데이타에 600억원 규모 투자를 결정했다. 투자실사를 마무리했고 이달 중 딜 클로징이 유력하다는 관측이다. 거래 조건 미세 조율 정도만 남아있다는 것이다. 이번 투자에서 생각대로를 운영하는 인성데이타의 기업 가치는 약 3800억원으로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가 확정될 경우 네이버는 생각대로의 지분 약 10~15%를 확보하게 된다.


재벌 회장들의 '유언장'···이건희 회장은 유언장을 남겼을까? [한겨레]


25일 타계한 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과연 유언장 혹은 유언을 남겼을까? 삼성그룹 전·현직 사장급 3명에게 물어보니, 유언장이나 유언에 대해 한결같이 "전혀 들어본 적이 없다"며 유언장을 만들어 남겼을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말했다. 6년 넘게 병상에 머물러 있었을 때는 의식이 전혀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유언을 남길 수 없었을 것이 분명하고, 2014년 5월 급성 심근경색으로 갑자기 쓰러지기 전에 유언장을 미리 작성해뒀다는 얘기는 금시초문이라는 얘기다. 재벌기업 회장들의 유언장이나 유언의 존재 여부는 재벌 회장이 별세할 때마다 승계자 지목과 재산배분·상속 등을 둘러싸고 가족은 물론 그룹 안팎, 나아가 세간에 관심의 초점으로 등장하기 마련이다.


바이든, 사모펀드 정치후원금도 압승···트럼프보다 6배 많아 [주요언론]


다음달 3일 미국 대통령·상원의원 선거를 앞두고 사모펀드 업계가 지출한 정치 후원금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2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 후원금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보다 6배 이상 많았다. WSJ는 정치자금 추적·조사 전문 민간단체인 책임정치센터(CRP) 자료를 인용해 지난달 말 기준 사모펀드 업계의 정치 후원금 규모가 1억3200만달러(약 1500억원)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이는 직전 최대인 2016년 대선 당시 기록인 1억1740만달러를 넘어선 규모다.


네덜란드연기금이 3분기에 투자한 종목은 소비재 [한국경제]


네덜란드 사회보장기금(PGGM)이 3분기에 집중 투자한 종목은 소비재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대비 보유량이 두 배 이상 늘어난 종목 중 소비재 기업이 가장 많았다. PGGM은 작년 기준 운용자산이 약 3000억달러에 달하는 글로벌 대형 기관투자자다. PGGM이 미국 증권거래소에 제출한 3분기 보유종목 공시에 따르면 2분기 대비 보유량이 두 배 이상 늘어난 종목 13개 중 소비재 기업이 4개로 가장 많았다. 잼 제조회사 JM스머커 컴퍼니, 농기구 판매회사 트랙터 서플라이,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 오릴리 오토모티브, 유통업체 달러제너럴 등이다. 리츠 중에서는 내셔널리테일프로퍼티즈(NPR),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스(OHI)를 추가로 사들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