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T 블록체인 기반 휴대폰 보험 서비스 공개
원재연 기자
2020.07.03 14:33:50
이니셜 앱 통해 영수증 제출, 보험사 심사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SK텔레콤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종이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고도 휴대폰 보험 보상 신청 및 처리가 가능한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금까지 고객이 휴대폰 파손에 따른 보험 혜택을 받으려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수리를 받고, 종이로 된 수리 명세서와 영수증을 보험사 측에 제출해야 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다. 고객은 휴대폰 서비스센터로부터 수리 명세서와 영수증을 전자 증명서 형태로 이니셜 앱을 통해 발급받고, 앱에서 바로 보험사로 전송해 보험 심사를 받게 된다. 


발급·제출된 전자 증명서는 이니셜 블록체인 기반 DID(분산신원확인) 기술로 위·변조 및 유출이 불가능하도록 안전하게 관리된다. 이용자는 전자증명서 내용 중에서도 필요한 항목만 선택적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해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을 막을 수 있다. 보상 신청부터 심사, 보상금 수령까지 24시간 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디지털 신분증, DID로 프라이버시 보호 공인인증서 대체부터 사물 인증까지 'OK' LG유플러스, 고객용 서비스 출시 집중 '스톤'에 이은 또다른 동력 SKT '패스'

SK텔레콤은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삼성전자 서비스와 먼저 시행하고, 타 제조사와도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SK텔레콤 휴대폰 파손 보험상품에 가입하고, 삼성 갤럭시 시리즈 단말을 사용하는 고객은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이니셜 앱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성수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에 이니셜이 적용됨으로써 SK텔레콤 고객은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