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주IB투자, 코로나19 관련 바이오 투자 성과 주목
류석 기자
2020.05.27 11:11:44
진단키트 및 치료제 개발 관련 업체 다수 보유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7일 11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석 기자] 아주IB투자가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수혜가 기대되는 여러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실적 향상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아주IB투자의 투자 포트폴리오 중 이번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주목되는 곳들은 젠바디와 솔젠트 등이 있다. 또 해외 투자 기업들 중에서는 아테아 파마수티컬즈(ATEA Pharmaceuticals), 리스케일(Rescale) 등이 꼽힌다. 


젠바디는 아주IB투자가 2016년 두 차례에 걸쳐 27억원을 투자한 업체다.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인 '젠바디 COVID-19 IgM/IgG' 출시를 통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이 진단키트는 식품의약안전처의 수출 허가를 취득, 4월부터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4월 한달 동안 50억원 수준을 매출액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23억원 대비 두 배가 넘는 수치다. 젠바디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실적 수혜를 바탕으로 기업공개(IPO) 추진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유전체 기업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의 관계사인 솔젠트는 아주IB투자가 2017년 7월 50억원을 투자했다. 국내 최초로 미국 연방재난관리청(FEMA) 조달업체와 UN 조달기구 공급업체로 등록이 됐다. 또 이 회사가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DiaPlexQ'는 지난 24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현재 솔젠트의 진단키트는 멕시코와 브라질 등 약 50여개국 이상 국가에 공급되고 있다.


해외 포트폴리오인 아테아 파마수티컬즈는 아주IB투자가 2014년부터 투자해온 곳이다. 지난 5월 베인캐피탈이 주도한 시리즈D 투자 유치에서 2억1500만달러의 자금을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테아 파마수티컬즈는 중증 바이러스성 질환 신약 개발업체다. 주력 개발 제품인 C형간염 치료제 'AT-527'이 코로나19 치료에도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전임상실험에서 나온 상황이다. 조만간 코로나19 치료제로서 임상2상 실험에 돌입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아주산업, 아주IB투자 지분 또 매각 아주IB, 3Q 영업익 158억...포트폴리오 효과 '톡톡'

또 아주IB투자가 2020년 1월에 투자한 글로벌 클라우드 고성능 컴퓨팅 업체인 리스케일은 올해 3월부터 구글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손잡고 코로나19 백신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김지원 아주IB투자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벤처투자 업계의 시장 분위기가 다소 침체돼 있지만 바이오 업종에 대한 투자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전 세계적 흐름에 부합하는 국내외 유망 기업들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지원 대표는 "미국 자회사 솔라스타 벤처스(Solasta Ventures)의 네트워크와 해외 바이오 포트폴리오를 활용하해 지속적으로 수익을 실현하고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