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銀, 인도네시아에 방호복 5000벌 기부
양도웅 기자
2020.05.19 09:55:57
최정훈 우리소다라은행 법인장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도움되길 희망"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우리은행이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을 통해 코로나19 방호복 수천 벌을 기부했다. 

우리소다라은행이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국가재난방지청을 방문, 코로나19 검사 및 치료에 투입된 의료진이 착용할 방호복 5000벌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우리은행의 자회사이자, 우리은행이 보유한 10개 해외 현지법인 중 하나다. 지난 2014년 우리은행이 인수했으며, 현지에서 157개의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대도시를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인도네시아 정부는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사회적 제약'을 전국 단위로 시행 중이다. 


하지만 의료 현장에선 방호복과 마스크 등 의료장비 부족으로 많은 의료진이 감염되고 있으며, 의약품과 의료장비의 원재료 90%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수급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우리금융, 신종자본증권 3000억 발행 성공 우리금융, 4번째 영구채 발행 준비···자본력 강화 '박차' 우리銀, 이유식 전문브랜드 '엘빈즈'와 업무협약 신한·KB 등 지주사 재무안전성 '경고등'

우리소다라은행의 최정훈 법인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정부와 국민, 그리고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이번 지원이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최정훈 우리소다라은행 법인장(사진 오른쪽)과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 이브누(Ibnu)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우리은행>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