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보맵, 베인앤드컴퍼니 출신 배승호 부대표 영입
류세나 기자
2020.02.10 09:48:43
CFO 및 CSO 겸임…"지속가능한 성장 실현할 것"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0일 09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이 글로벌 컨설팅 기업 베인앤드컴퍼니의 배승호 전 상무(사진)를 부대표로 영입했다. 


배승호 부대표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컬럼비아 대학교 경영대학원 국제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쳤다. 푸르덴셜생명,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을 거쳐 2012년부터 최근까지 베인앤드컴퍼니에서 상무를 지냈다. 보맵에서는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전략책임자(CSO)를 맡는다. 


보맵에 따르면 배 부대표는 푸르덴셜생명 전략기획,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에서 재무자문, 베인앤드컴퍼니에서 대형 금융그룹의 디지털 플랫폼 전략 프로젝트를 이끈 금융 분야의 전문가다. 특히 ▲외국계 보험사와 국내 대형 독립법인대리점(GA)의 사업전략, 신사업 개발, 인수합병 ▲국내 유수의 금융/통신/유통사들의 핀테크 및 인터넷전문은행 진출 프로젝트를 총괄하기도 했다. 


앞으로 배 부대표는 보맵의 최고재무, 전략책임자로 중장기 전략 수립, 사업 부문 강화, IR 분야를 맡게 된다. 

관련기사 more
AXA손보-보맵, 디지털 플랫폼 보험 공동개발 보맵, 플랫폼간 '보험 제휴' 사업 본격화 하나금융 계열3사, 보맵에 85억 투자 보맵, 설연휴 운전자보험 보험료 전액 지원

배승호 부대표는 "다양한 디지털 금융, 보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보맵이 기존 금융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며 "보험시장에서 새로운 고객경험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류준우 대표는 "글로벌 컨설팅, 회계법인, 보험사에서 갖춘 배 부대표의 풍부한 경험과 재무적 통찰이 보맵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데 큰 힘이 되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