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큐렉소, 관절수술로봇 국내 허가 신청
최원석 기자
2019.12.17 12:50:31
영상카메라 기반 네비게이션 기능 결합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큐렉소는 네비게이션 기반의 관절치환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의 국내 허가를 신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큐렉소의 수술로봇 브랜드 큐비스의 두 번째 로봇으로, 첫번째 척추수술로봇인 큐비스-스파인은 지난 12일 국내 허가 승인받았다. 큐비스-조인트는 영상카메라 기반의 네비게이션 기능을 통합한 관절치환수술로봇이다. CT 기반의 수술계획 프로그램은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협력으로 개발했다.


큐렉소는 큐비스-조인트의 국내 허가가 완료되면 사용 병원을 늘려 안정적인 임상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이를 토대로 국내외 관절치환 임플란트 회사들과의 협력체계를 만들어 해외진출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큐비스-조인트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수술 중 결과를 예측, 평가하고 그에 따라 수술계획 일부를 변경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보강한 완전자동 수술로봇"이라며 "현재 상용화 돼 있는 관절치환수술 의료기들의 장점을 결합시킨 제품"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큐렉소, 흑자전환 성공 hy, 큐렉소 '독자생존' 나서게 한 배경은 큐렉소, 척추수술로봇 품목허가 획득 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베트남 수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