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빗썸, 코인 도난방지기능 신설
조아라 기자
2019.12.06 10:12:25
ID 차단·사용중인 API 삭제·암호화폐 출금 중 대기 주문 취소로 '자산보호'강화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6일 10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고객의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했다. 이용자는 이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계정을 잠궈 외부인이 로그인을 하려는 시도를 막을 수 있다. 암호화폐 탈취 시도를 사전에 차단하자는 취지다. 


빗썸은 지난 3일부터 안전 거래를 위해 PC, 모바일 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계정 잠금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고객은 자신의 계정관리에서 보안센터 페이지에 들어간 후 이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이곳에서 계정잠금 버튼을 클릭하면 ▲ID 차단 ▲사용중인 API 삭제 ▲암호화폐 출금 중 대기 주문 취소 등 3가지가 한꺼번에 적용된다. 


빗썸은 고객들이 이러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알림톡(SMS)'를 변경했다. 여기에는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계정 잠금 관련 링크가 포함돼있다.

관련기사 more
빗썸 vs. 업비트, 결국 신뢰가 승패좌우

계정 잠금 기능을 해지하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 해지를 요청해야 한다.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한다. 


빗썸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회원님의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록 노력하는 빗썸이 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