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타다 금지법' 국토위 법안소위 통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2.05 17:54:34
"100조 '부동산PF' 건전성 높이자"…금융위, 관리방안 논의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5일 17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타다 금지법' 국토위 법안소위 통과[주요언론]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여객법) 개정안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교통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다. 국회 교통위는 5일 교통법안심사소위원회를 열어 모빌리티 사업 법제화와 렌터카 허용 금지 등을 골자로 한 여객법 개정안을 통과시키기로 결정했다. 해당 법안은 6일 전체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다이소에 밀렸나…삐에로쑈핑 명동점 1년만에 폐점 검토[매일경제]

다이소 명동 본점과 한지붕 속 어색한 동거로 시작한 삐에로쑈핑 명동점이 폐점 기로에 섰다. 쇼핑·관광의 메카인 명동에 야심차게 진출한 지 불과 1년여 만에 문을 닫을 처지에 놓였다. 5일 이마트는 명동예술극장 옆 신한은행 명동점 건물에 위치한 삐에로쑈핑 폐점 여부를 두고 현재 내부 검토 중에 있다.


상상인선박기계, 1500억원 규모 LNG 벙커링 바지 제작 협의[주요언론]

상상인의 계열사인 상상인선박기계는 지난해 싱가포르 셈코프마린으로부터 수주한 1만5000t 골리앗 크레인 2기의 납품이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골리앗크레인 2기의 수주 규모는 1억달러(약 1180억원)였다.


아시아나 매각협상 일주일 앞…손배 한도 놓고 줄다리기[주요언론]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배타적 협상 기한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금호아시아나그룹과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이 손해배상한도 등을 두고 줄다리기를 하고 있어 최종 협상까지 난항이 예상된다.


"100조 '부동산PF' 건전성 높이자"…금융위, 관리방안 논의[주요언론]

금융당국이 100조원 규모로 커진 부동산PF(프로젝트파이낸싱)의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증권사와 여전사의 채무보증 취급한도를 제한한다. 또 채무보증에 관한 자본적정성 및 충당금 적립 제도를 개선해 금융사들의 과도한 위험추구 행위를 제어한다.


의약품 식품에도 '팔팔' 못쓴다…법원, 한미약품 손들어줘[주요언론]

앞으로는 영양보충을 표방하는 일방 드링크제, 식이보충제 등의 상품명에 '팔팔'이라는 표현을 쓸 수 없게 됐다. 5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특허법원은 지난달 29일 건강관리용약제, 식이보충제, 혼합비타민제, 영양보충드링크 믹스 등으로 등록된 상표 '기팔팔'에 대해 상표권을 무효로 하라고 판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6년 만에 희망퇴직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