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리츠운용
오뚜기, 2019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 채용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0.23 13:23:03

◆오뚜기, 2019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 채용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오뚜기가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23일부터 오는 31일까지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부문은 Sales(국내,해외,온라인), 생산기술·QC, R&D, 마케팅, 지원부분이다. 지원대상은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채용인원은 100여명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및 직무능력검사(온라인),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을 거쳐 오는 12월 초 최종 입사하게 된다.


◆동원시스템즈, ‘신성장동력’ 무균충전음료사업 개시


관련기사 more

동원시스템즈는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850억원을 투자한 강원도 횡성 소재 무균충전음료(Aseptic) OEM 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무균충전이란 살균한 음료를 외부의 균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페트에 담는 방식이다. 기존 고온충전방식은 살균한 음료를 약 90℃의 고온 상태에서 페트에 담았다. 무균충전은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원료가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롯데아울렛, 골든위크 행사 진행...아웃도어 최대 80% 할인



롯데아울렛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21개점 전 점에서 ‘롯데아울렛 골든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에서는 ‘아웃도어 대전’을 통해 노스페이스 에디션 종합전과 컬럼비아, 밀레 브랜드를 최대80% 할인 판매한다. 고양터미널점에서는 ‘게스진-버커루 라이벌전’을 전개해 맨투맨과 청바지, 재킷, 패딩을 균일가에 판매하고 광교점에서는 27일까지 ‘LF패션 특별 초대전’을 열고 닥스와 헤지스 이월상품 전 품목을 60%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 ‘해피 핼러윈 대축제’ 진행



홈플러스는 오는 31일 핼러윈데이를 맞아 30일까지 ‘해피 핼러윈 대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핼러윈 패키지를 적용한 사탕과 초콜릿 등 기획상품을 비롯해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코스튬과 소품을 선보인다. 구매 금액에 따른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핼러윈 제과 행사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핼러윈 무드를 풍기는 LED 호박 가랜드를 증정하고, 10만원, 15만원, 2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건강마스크(어린이용, 5입) 2개, 팔도 뽀로로 보리차 1박스(220ml, 24입), 핸드워시 1박스(8입)을 증정한다.


◆롯데마트, 신선식품 우수 생산자 모집



롯데마트는 오는 24일부터 내잘 13일까지 ‘대한민국 농수산물 우수 생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모집은 롯데마트가 현재 선보이고 있는 ‘대한민국 산지뚝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우수 생산자 확보를 통해 차별화된 신선식품을 발굴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우수한 농·수산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유엔평화기념관,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븐일레븐은 23일 서울시 중구 소재 세븐일레븐 본사에서 제74회 유엔의 날을 기념해 유엔평화기념관과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유엔평화기념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협력 ▲6·25전쟁 70주년 기념사업 준비 ▲UN참전국 유대강화사업 운영 ▲6·25전쟁 참전용사 후손 지원 ▲유엔평화기념관 시설 이용 등 다양한 사업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 CU, 온라인 떡마켓 ‘청년떡집’ 상품 단독 출시



CU는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떡마켓 ‘청년떡집’ 상품들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청년떡집은 전통 떡에 크림, 팥, 녹차 등을 가미한 퓨전 디저트를 판매하는 온라인 마켓이다. 편의점에서 상품을 정식 출시하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CU가 첫 상품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고구마크림떡(2600원)과 티라미슈크림떡(2600원) 2종이다.


◆GS25, 점자안내문 전국 점포로 확대



GS25는 전국 시각장애인 시설 42곳의 반경 1km(도보 30분) 내에 자사 편의점 144개점을 ‘시각장애인 점자 배려점포’로 우선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국 총 230개점에서 운영되는 ‘GS25 시각장애인 점자 배려점포’는 고객들이 이용하는 주요 편의시설 및 제품에 점자안내 스티커를 부착하고 일반 고객의 인식개선을 위한 배려 안내포스터를 비치할 예정이다. GS25는 10월 말부터 점자안내 스티커를 순차 적용 후 지속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청정원 집으로ON, ‘마무리볶음밥’ 3종 출시



대상은 자사 브랜드 청정원 집으로ON ‘마무리볶음밥’ 3종(고깃집볶음밥, 닭갈비볶음밥, 훈제오리볶음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프라이팬에 약 3분 또는 전자레인지에 약 4분 조리하면 된다.


◆아워홈 싱카이, ‘북경미가’ 신메뉴 출시



아워홈이 운영하는 중식 브랜드 싱카이는 북경의 맛을 담은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메뉴의 테마는 ‘북경미가(北京味佳)’로 선정됐으며 ▲북경식 돼지 족발말이와 밀전병 ▲북경식 양고기 철판 ▲북경식 해물 수초면 등 3종의 메뉴로 구성됐다. 신메뉴는 싱카이 광화문점, 역삼점, 여의도점에서 맛 볼 수 있다.


◆‘휠라 X 10 꼬르소 꼬모 서울’ 콜라보 컬렉션 론칭



휠라는 오는 24일 글로벌 패션 편집숍인 ‘10 꼬르소 꼬모 서울’과 함께 ‘휠라 X 10 꼬르소 꼬모 서울 콜라보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휠라와 10 꼬르소 꼬모의 시그니처 로고를 중심으로 10 꼬르소 꼬모를 상징하는 블랙, 화이트 컬러를 활용한 티셔츠 2종(맨투맨, 반팔), 모자, 슈즈를 포함한다. 휠라 X 10CC 콜라보 컬렉션은 24일 10 꼬르소 꼬모 청담점과 에비뉴엘점을 시작으로 25일 10 꼬르소 꼬모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정수량 구매 가능하다.


◆설빙 ‘호호통단팥설빙’ 출시



설빙은 겨울나기 시리즈로 단팥설빙과 호빵, 인절미단팥죽이 들어간 ‘호호통단팥설빙’ 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설빙 특제 우유얼음 위에 단팥호빵을 얹고 별도로 함께 제공되는 단팥죽을 부어 먹을 수 있는 ‘부먹 빙수’다. 따뜻한 단팥죽과 시원한 우유얼음의 만남이라는 설빙의 역발상으로, 쌀쌀한 날씨와 다가올 겨울에 최적화된 시즌 한정 메뉴다.


◆롯데주류, 핼러윈 맞아 레드와인 패키지 6종 선봬



롯데주류는 핼러윈을 맞아 레드와인 6종을 선정하고 최대 49%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핼러윈 패키지 상품은 ▲산타리타 120 까버네 소비뇽 ▲산타리타 120 멜롯 ▲아포틱 레드 ▲아포틱 다크 ▲울프블라스 옐로우 라벨 쉬라즈 ▲울프블라스 옐로 라벨우 까버네 소비뇽이다.


◆골든블루, 벨기에 에일 맥주 ‘그림버겐’ 독점 수입, 유통



골든블루는 벨기에 정통 에일 맥주 ‘그림버겐(Grimbergen)’을 공식적으로 독점 수입하고 23일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림버겐’은 세계적인 맥주 품평회인 ‘월드 비어 어워드(WBA)’에서 다년간 수상한 제품이다. 또 칼스버그 그룹이 가진 에일맥주 중 최근 5년간 14%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쌀가공품 식품서 1위 올라


국순당은 자사 프리미엄급 막걸리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지난 22일 aT센터에서 개최된 ‘2019 쌀가공품 TOP 10’ 시상식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쌀가공품 TOP 10’ 선정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며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107개 제품이 출품돼 소비자, 전문가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맛‧품질‧상품성을 갖춘 최종 10개 제품이 선정됐고 이들 제품을 대상으로 사후활동을 평가한 결과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1위에 올랐다.


◆현대홈쇼핑,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



현대홈쇼핑은 오는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의 성과를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1년 동안 5만 여명의 고객들이 참가해 총 100만개의 아이스팩을 수거했다. 수거된 아이스팩들은 현대홈쇼핑과 거래하고 있는 중소 식품협력사를 비롯해 전통시장과 냉동물류업체 등에 무상으로 전달돼 재사용되고 있다.


◆롯데제과, ‘나뚜루 포레스트’ 2기 진행



롯데제과는 22일 서울시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20여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을 파견해 ‘노을공원시민모임’과 함께 나무를 심는 ‘나뚜루 포레스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노을공원시민모임 회원에게 나무심기에 앞서 환경보호와 숲 가꾸기와 나무를 심는 방식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3시간에 걸쳐 물푸레나무, 노각나무, 산딸나무, 팥배나무 등 약 60여그루를 심었다.


◆KT&G,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지배구조 평가 ‘대상’ 수상



KT&G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최하는 ‘2019년 KCGS 우수기업’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고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지배구조 평가는 국내 상장회사와 금융회사 924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T&G는 지난해 신설된 지배구조 부문에서 첫 대상을 수상했고 환경(E)과 사회(S), 지배구조(G)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ESG 통합등급에서도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체제 구축을 인정받아 2년 연속 A+를 획득했다.


◆한섬, ‘더한섬하우스 광주’ 프리미엄 플리마켓 진행



한섬은 오는 31일 복합문화쇼핑공간 ‘더한섬하우스’ 광주점에서 지역 내 플리마켓 ‘월장’과 함께 가을 쇼핑 축제 ‘더한섬하우스X월장 프리미엄 플리마켓’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한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 캐시미어’를 비롯해 ‘월장’ 소속 소상공인 40여 팀과 이탈리안 레스토랑 ‘꼴라메르까토’가 참여한다. 플리마켓에 판매 예정인 대표 품목으로는 유아 의류・인테리어 소품・액세서리・마카롱 등이 있으며 이탈리안 레스토랑 ‘꼴라메르까토(Colamercato)’에서는 빵・와인 등을 판매한다.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앰플마스크–스팟진정’ 출시



LG생활건강은 ‘닥터벨머 스팟 진정 앰플’의 영양을 담아 여드름성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앰플마스크 – 스팟진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평가를 받았다. 해당 제품은 전국 더페이스샵과 네이처컬렉션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세계인터, 센존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 ‘조 터너’ 임명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아메리칸 클래식 브랜드 센존(ST.JOHN)은 지난 3일 자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조 터너(Zoe Turner)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조 터너는 세련되고 정교한 기술을 지닌 20년 경력의 니트 전문 디자이너다. 조 터너는 컬렉션 제작부터 매장 디자인,홍보까지 브랜드의 모든 면을 아우르고 총괄한다. 센존은 조 터너가 자사 고유의 DNA를 유지하면서 자신만의 창의적인 스타일을 더해 센존의 브랜드 가치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