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헤데라 해시그래프 메인넷 개방 시작, 26개 디앱 선공개 外
김가영 기자
2019.09.18 15:13:07

◆ 헤데라 해시그래프 메인넷 개방 시작, 26개 디앱 선공개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분산 원장 플랫폼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pah)가 17일 자체 메인넷 베타버전 개방을 발표하고 플랫폼에서 구동중인 디앱(Dapp)을 공개했다. 헤데라 해시그래프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디앱은 헤데라 네트워크 상에서 10일간 200만건 이상의 거래를 발생시킨 에즈닥스(AdsDax), 의료관련 데이터 검증 및 미러 노드(Mirror Node)를 운영하고 있는 서타라(Certara), 오프체인 데이터 연결성 제공 프로젝트 체인링크(Chainlink)를 포함한 26개의 디앱이 현재 구동되고 있다. 또한,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네트워크 개방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 초당 1만개의 제한된 거래 ▲스마트 계약 ▲파일 서비스 등 세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 직톡, 디센터넷과 상호업무협약 체결 


관련기사 more
신한은행 코인시장 진출, '노드 참여'로 본격화

외국어 학습 플랫폼인 직톡(ZIKTALK)은 디센터넷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및 공동 마케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양사 플랫폼에 상호 연계 서비스 개발, 커뮤니티 협력, 온·오프라인 신규 제휴 사업 발굴 등 전략적인 협력할 계획이다. 직톡은 전세계 1800여명의 강사가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외국어 학습 플랫폼이다. 디센터넷은 지난 8월 탈중앙화 웹브라우저인 ‘오시리스’를 런칭했다. 


◆ 비트베리,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생태계 구축 협약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비트베리가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트베리 지갑의 특징인 안전하고 간편한 사용성이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에도 적용돼 블록체인 생태계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양 사 본협약의 세부 방안으로 ▲비트베리 내 클레이튼의 암호화폐 클레이(KLAY) 입출금 지원 ▲클레이튼 기반의 토큰(KCT) 입출금 지원 ▲KCT 기반의 NFT 지원 ▲KCT 기반의 서비스 연동형 솔루션 구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위블락, 공연·문화 부문 1위 어플리케이션 타임티켓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탈중앙화 광고 플랫폼을 개발 중인 위블락이 국내 유일의 ‘컬쳐&타임커머스 타임티켓’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양사 파트너십에 따라 타임티켓은 위블락의 생태계에 합류하며, 타임티켓이 제공하는 서비스인 공연·문화 분야에서의 거래 정보를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이콘  트래커(ICON Tracker)에 투명하게 공개하며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타임티켓은 연극, 뮤지컬 등의 공연 티켓을 마감이 임박할수록 더욱 저렴하게 제공하는 타임 커머스형태의 서비스로 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