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진욱, 전한울, 이태민, 조은지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자동 분배 규격 'ODL(On-chain Distribution License)'을 중심으로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고도화해 나간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주요국들이 디지털자산을 제도권 금융 산업으로 끌어안고 있는 가운데,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실물 산업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이용자 신뢰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단순한 기술 개발을 넘어서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인프라로 구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CONX의 핵심 기술 파트너로서 '순환형 RWA' 프로젝트를 기술적으로 뒷받침하며 실제 산업과 디지털 금융을 연결시키는 실제 사례들을 만들어가고 있다. '순환형 RWA'는 기존의 RWA와 달리, 웹3에서 창출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새로운 실물 자산을 만들고, 이를 다시 온체인화 하는 구조를 가진다. 컴투스홀딩스는 CONX가 추진하는 '순환형 RWA' 기반 프로젝트인 'CONX 아레나'에 자체 개발한 웹3 자동 분배 규격 ODL을 적용했다. ODL은 참여자들이 사전에 협의한 비율에 따라 수익을 자동으로 분배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로, 모든 분배 내역은 블록체인에 기록돼 투명하게 관리된다. 특히, USDC, USDT 등 가격 변동성이 적은 스테이블코인으로 수익을 분배해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AI 기반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아르투(ARTUE)'에 스테이블코인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며, 이용자 편의성 중심의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있다.
◆SOOP, 스트리머·프로게이머 함께하는 '2026 발로란트 멸망전'개최
SOOP은 인기 발로란트 스트리머와 VCT 프로게이머가 함께 출전하는 '2026 발로란트 멸망전 Pro-Am'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SOOP 내 FPS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인기 스트리머 12명과 VCT Pacific 리거 8명이 참가하는 혼합형 대회로, 19일부터 22일까지 총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총상금은 1500만원 규모다. 참가 선수로는 VCT Pacific 리그 소속 Gen.G, DRX, VL를 포함한 프로게이머 8인이 나서며, SOOP에서는 버니버니, 김된모, 김규태, 갓데드, 세레나, 트할, 베베리 등 인기 발로란트 스트리머들이 출전한다. 대회는 프로와 스트리머가 혼합된 5인 1팀 구성으로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카겜, SM엔터 IP 신작 '슴미니즈' 25일 글로벌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 IP 기반 모바일 캐주얼 퍼즐 게임 'SMiniz(슴미니즈)'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오는 25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SM 소속 아티스트를 닮은 '미니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매치3 퍼즐 게임으로,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번체·간체 등 5개 언어를 지원한다. 글로벌 사전등록은 2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 인게임 보상과 포토카드 세트 경품이 제공된다. 출시 후에는 아티스트 카드 이벤트와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예정돼 있다. 지난해 CBT를 통해 팬덤 문화와 꾸미기 요소가 호평을 받았다.
◆넷마블, 방치형 RPG 신작 '스톤에이지 키우기' 3월3일 글로벌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방치형 RPG 신작 '스톤에이지 키우기'를 내달 3일 전 세계에 정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톤에이지' IP의 최신작 '스톤에이지 키우기'는 '펫 포획'과 '펫 탑승' 등 원작 핵심 콘텐츠를 최신 모바일 게임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하고, 간편하고 직관적인 게임 시스템을 통해 성장·경쟁·협력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원작 '스톤에이지'는 전 세계 2억명이 즐긴 넷마블의 스테디셀러 IP다. 공룡을 포함한 다양한 펫을 포획하고 육성하는 개성 있는 게임 시스템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조작 방식을 통해 국내는 물론 중국·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은바 있다. 넷마블은 이번 정식 출시에 앞서 일부 지역에서 소프트 론칭을 진행했으며,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완성도를 높여왔다. '스톤에이지 키우기' 이용자들은 최대 6명의 조련사와 18개의 펫을 조합해 24개에 달하는 초대규모 덱을 구성해 나만의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스마게 희망스튜디오, 한국가이드스타 3년 연속 전 부문 만점 획득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한국가이드스타의 2026년도 공익법인 평가에서 '투명성', '책무성', '재무효율성' 전 부문 만점을 받아 3년 연속 '스타공익법인'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전 부문 만점을 받은 법인은 희망스튜디오 외에 아이비케이행복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등이다. 평가 지표는 투명성·책무성 8개 항목과 재무효율성 2개 항목으로 구성되며, 정보공개 수준과 재무 효율성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권연주 이사는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운영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기부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웹젠, 오픈월드 액션RPG '드래곤소드' 신규 캐릭터 오네트 출시
웹젠은 오픈월드 액션RPG 신작 '드래곤소드'가 출시 후 첫번째 업데이트를 19일에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새벽의 성녀 오네트'를 비롯해 신규 지역과 메인스토리 등 전반적인 콘텐츠 범위가 확장된다. 먼저 새롭게 선보이는 오르가나 교단 소속 '새벽의 성녀 오네트'는 청초한 외모와 달리 강력한 낫을 휘두르는 반전 매력을 지닌 캐릭터다. 감전 및 다운 상태 이상을 유도하는 딜러 역할로 기존 뇌격 특성 캐릭터들과 강력한 연계 스킬을 구현할 수 있다. 신규 영웅과 함께 전용 카르마도 출시된다. 캐릭터 고유의 이야기를 담은 영웅 퀘스트도 진행할 수 있다. 월드맵 동쪽으로 '안개장막 고지대'와 '하늘마루 구릉지' 신규 지역을 추가한다. 지역 확장에 따라 새로운 시나리오 던전 3종과 재화 던전 2종, 월드보스 '어둠의 사령술사 하겐'을 공략할 수 있다. 메인스토리도 기존 5챕터에서 8챕터까지 확장한다. 토벌 콘텐츠 2종도 추가되며, 협동 콘텐츠인 레이드 난이도를 어려움 단계까지 선택할 수 있다. 지난 6일에 공개한 개발자 노트에 따라 영웅 소환 BM 개편안도 동시 적용한다. 최고 등급의 캐릭터 및 카르마의 확정 획득 보장 기준이 낮아지며, 신규 게임 회원 전용 '초보자 선택 픽업'에도 낮춰진 기준이 적용된다.
◆5민랩, 모바일 신작 '템빨용사' 사전예약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은 신작 모바일 게임 '템빨용사'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템빨용사'는 아이템을 얼마나 잘 수집하고 배치하느냐에 따라 전투 결과가 달라지는 가방 기반 수집형 전략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이용자는 매 판 무작위로 등장하는 아이템을 선택·머지·배치하며 자신만의 전투 빌드를 완성해 나가게 된다. 게임의 핵심 시스템은 '가방=전투력'이라는 개념에 기반한다. 다양한 등급과 크기, 형태를 가진 아이템을 가방에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전투 방식과 효율이 달라지며, 아이템 간 시너지를 설계하는 전략적 판단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또한 장비, 펫, 직업별 캐릭터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치명타, 지속 피해, 버프·디버프 등 전투 전략에 따라 직업을 선택해 각기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전투는 아이템 배치 이후 자동으로 진행되며, 한 판당 평균 플레이 타임은 약 5분 내외로 설계됐다. '템빨용사'는 복고풍 도트 그래픽을 활용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비주얼을 갖추는 동시에, 아이템 조합과 빌드 구성에 따라 깊이 있는 전략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