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에이피알, 아마존-울타 뷰티 '온·오프라인' 고성장
권녕찬 기자
2026.02.12 09:23:23
지난해 아마존서 432% 매출 성장, 울타 뷰티 4개월 만에 312% 증가
미국 타임스퀘어 내 메디큐브 옥외 광고 모습. (제공=APR)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글로벌 뷰티기업 '에이피알(APR)'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아마존 및 울타 뷰티를 중심으로 미국 온-오프라인 시장 내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스피 상장사 '에이피알'은 아마존을 통한 온라인 판매 확대와 함께 울타 뷰티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체험 중심의 유통 전략으로 미국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기능성 및 효과 중심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브랜드의 초기 인지도 확보와 매출 규모 확대에 있어 아마존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에이피알 역시 아마존을 통해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장하며 온라인 채널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특히 아마존 내 뷰티 카테고리에서 2025년 메디큐브 매출은 2024년 대비 432% 성장하며 현지 소비자 수요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입증했다. 아마존 내 인기 제품으로는 ▲제로모공패드 ▲콜라겐 랩핑 마스크 ▲PDRN 겔 마스크 등이 꼽힌다.

관련기사 more
APR '메디큐브', 단일 브랜드 매출 1.4조 돌파 10조 에이피알 만든 신한 서윤복…주관사 정조준 에이피알, 매출 1.5조 사상 최대…영입익 3배 껑충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누적 판매 600만대

여기에 오프라인 채널 강화를 통한 브랜드 영향력 강화 행보도 이어갔다. 에이피알은 지난 8월부터 미국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 뷰티' 온라인 및 오프라인 1500여개 매장에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해 12월 판매량 집계 결과 초도 판매 시작 이후 4개월 만에 월 판매량이 약 312% 증가하며 안정적인 초기 안착 성과를 나타냈다.


울타 뷰티 오프라인 매장은 체험과 상담, 테스터 중심의 환경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메디큐브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제품 효능과 사용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을 확보하며 온라인 중심 소비 구조에서 나타날 수 있는 한계를 보완했다.


메디큐브는 울타 뷰티 입점 이후 매달 스킨케어 카테고리 온라인 판매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실적을 포함한 통합 랭킹에서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프라인 기준 입점 초기 12개였던 SKU 수는 반년 만에 18개로 확대되어 약 50% 증가했고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한 추가 성장 기반도 마련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아마존 온라인 채널의 구조적 성장과 함께 울타 뷰티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체험 기반 전략은 브랜드 신뢰도 제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대외 환경 변화 속에서도 유통 구조를 다각화하고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