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박안나, 권재윤 기자] 식자재 유통 및 급식 기업 CJ프레시웨이가 국내 식자재 오픈마켓 플랫폼인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의 지분 27.5%를 403억원에 인수했다. 마켓보로는 식자재 유통 온라인 시장을 선도하는 오픈마켓 플랫폼 '식봄'과 식자재 수발주 및 유통관리 서비스 '마켓봄'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식봄의 누적 가입자 수는 약 22만명으로 업계 최대 수준이다. 거래액은 지난 2022년 약 200억원 수준에서 2025년 2341억원까지 성장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마켓보로 인수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도로 전환 중인 식자재 유통 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 컬리, 오늘 밤에 바로 받는 샛별배송 론칭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기존 새벽에 배송되는 샛별배송에 추가로 당일 자정 전 도착하는 '자정 샛별배송'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컬리의 자정 샛별배송은 전날 밤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문 시 당일 자정 전 배송된다. 이외 시간에 주문하면 기존처럼 다음 날 아침 7시까지(일부 지역 8시) 샛별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자정 샛별배송은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컬리는 이번 자정 샛별배송 도입으로 하루 두 번 도착 시간을 보장하는 '일 2회 배송 체계'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취침 전 배송을 원하면 오후 3시 전에, 다음 날 새벽이 편한 고객은 3시 이후에 주문하면 된다.
◆배민B마트, 2026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 선정
배달의민족의 즉시배달 장보기 서비스 B마트가 국산 농축산물을 빠르고 저렴하게 고객들에게 배달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2026년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은 국산 농축산물 소비를 촉진해 농가를 지원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고물가시대에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면서 국산 농축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사업에서 농림부는 할인쿠폰 비용을 지원하며 배민B마트는 추가적인 상품할인과 더불어 판매 촉진을 위한 홍보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Hotter Than My EX' 글로벌 캠페인 시작
삼양식품은 전 세계 젠지 세대를 겨냥한 신규 글로벌 캠페인 'Hotter Than My EX(이하 HTMX)'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커플 중심으로 인식돼 온 발렌타인데이의 기존 공식을 깨고 자존감과 자기표현을 중시하는 젠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이번 켐페인을 기획했다. HTMX 캠페인은 '전 애인보다 더 핫한(Hotter Than My EX)'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별 후에도 흔들리지 않는 자존감과 자기 통제력을 불닭 고유의 매운맛에 빗대어 표현했다. 삼양식품은 이번 캠페인과 연계해 Hotter Than My EX 챌린지'를 틱톡 등 글로벌 숏폼 플랫폼에서 전개한다. 소비자 참여형 챌린지를 통해 캠페인 메시지에 대한 공감을 확산하고, 불닭브랜드의 화제성과 구매 효과를 동시에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백년가게와 첫 상생 제품 2종 출시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과 백년가게의 상생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협업 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지난해 3월 체결한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 지원을 위한 상생 협약을 본격화한 첫 성과다. 광주 송정리에서 30년간 한 자리를 지켜온 형제송정 떡갈비의 레시피를 담은 '식사이론 X 백년가게 형제송정 떡갈비'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고단백 떡갈비 제품이다. 인천 신포국제시장의 대표 백년가게 신야치킨(신포야채치킨)의 노하우를 살린 '식사이론 X 백년가게 신야치킨 닭강정'은 100% 닭다리살을 국산 양파와 마늘로 염지·숙성해 감칠맛과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살렸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예비부부 위한 웨딩 쇼케이스 개최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를 위해 웨딩 쇼케이스를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딩 쇼케이스는 '세이 예스(Say Yes)'를 주제로 결혼을 약속한 두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웨딩'을 통해 꿈꿔온 로망을 현실로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메인 웨딩홀인 15층 '센트럴파크'에서 진행되며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를 메인 콘셉트로 신랑 신부가 중심이 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된다. 지난해 11월 하우스 웨딩 감성으로 리뉴얼된 센트럴파크는 전면 통유리를 통해 탁 트인 한강 뷰와 풍부한 개방감을 갖췄으며 무빙 조명 연출로 신랑 신부의 입장을 더욱 돋보이게 완성해준다.
◆LF 헤지스 골프, '로얄 네이비 웨이브' 라인 출시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 골프가 2026년 봄여름 시즌 전략 캠페인 '로얄(ROYAL)' 라인의 첫 번째 컬렉션인 '로얄 네이비 웨이브'를 출시한다. 헤지스골프가 2026년을 관통하는 핵심 테마로 '로얄'을 선정하고 이를 구현하는 첫 번째 시리즈 '로얄 네이비 웨이브'를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영국 왕립 해군 제복 색에서 유래한 깊이 있는 '네이비 블루(Navy Blue)'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해군 제복에서 착안한 요소를 골프웨어에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바다를 연상시키는 스트라이프로 포인트를 준 니트와 스커트, 톤온톤 그라데이션 패턴을 통해 물결이 번지는 듯한 색감을 표현한 자카드 스웨터, 단정한 인상의 깅엄 체크 셔츠 등이 대표적이다.
◆신세계인터 연작, 알파낙스 항산화 효능 담은 아이크림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은 이달 최상위 안티에이징 라인 알파낙스 아이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파낙스는 연작의 고도화된 스킨케어 기술력이 집약된 초고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연작은 5년 간의 긴 연구·개발 끝에 항노화에 효과적인 특허 성분을 완성했다. 알파낙스 라인의 모든 제품에는 연작의 독자적인 특허성분 알파낙스 콤플렉스™ (Alphanax Complex™)가 함유되어 있다. 구증구포의 응축된 힘이 담긴 흑효삼(뿌리), 1500m 고지대 절벽 위에서 자생하는 송라(줄기), 만년설 속에 6년에 한 번 만개하는 불로초 천산설연(꽃) 등 극한의 자연 환경 속에서 생존하는 강인한 생명의 에너지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분, 빈폴골프 신규 BI 공개
빈폴골프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골프는 '플레이어블 클래식(Playable Classic)'이라는 콘셉트로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새롭게 개발된 로고를 공개했다. 빈폴골프의 새로운 심볼은 브랜드의 영문 이니셜 B, P, G를 조화롭게 엮어 위에서 바라본 캐디백의 모습을 연상시키며, 이러한 디자인은 골프가 지닌 다채로운 매력과 골프웨어 브랜드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2001년 론칭한 빈폴골프는 '플레이어블 클래식'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통해 클래식의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필드에서의 퍼포먼스를 위한 기능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골프웨어로 재탄생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플랜튜드, 대회 수상작 신메뉴 3종 출시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식물성 외식 브랜드 플랜튜드에서 '지속가능식생활 식단 경진대회' 수상작을 활용해 개발한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플랜튜드는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를 구현하고자 식물성 식재료를 기반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외식 브랜드다. 이번 신메뉴는 '그린 에디션'을 콘셉트로 지난해 12월 성황리에 마무리된 풀무원의 '2025 지속가능식생활 식단 경진대회' 수상작을 토대로 개발됐다. 플랜튜드가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몽글 순두부 쌈밥 ▲삿포로식 스프 카레 ▲단팥 모찌렐라 등 총 3종이다. 각 메뉴는 정밀한 영양 설계와 식물성 식재료의 풍미를 살린 조리법으로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했다.
◆롯데百 노원점, 동북 상권 최대 '뷰티관' 열어
롯데백화점이 노원점 1층에 프리미엄 뷰티 콘텐츠를 총망라한 '초대형 뷰티 전문관'을 선보였다. 지난해 3월부터 전체 80% 규모에 이르는 역대 최대 전관 리뉴얼을 본격화한 노원점은 서울 동북 상권에 없는 '초격차 프리미엄 뷰티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로 뷰티관의 콘셉트, 콘텐츠, 경험 차별화에 이르기까지 약 1년간의 공을 들여 완성했다. 서울 동북 상권 최대인 약 400평 규모의 공간에 25개 국내외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총망라했다.
◆싸고 빨라진 CU반값택배, 이용 건수 40% 급증
CU는 반값택배(구 알뜰택배) 서비스를 롯데글로벌로지스로 이관한 이후 익일 배송률이 95%를 넘어서며 이용 건수가 40% 이상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CU반값택배는 기존 자체 물류망을 활용하던 시기에 접수 후 배송까지 최대 6일 가량 소요됐으나 1월 1일부터 롯데글로벌로지스로 이관한 이후에는 수거 다음 날 대부분의 물량이 도착하는 사실상 '익일 배송' 체계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저렴하지만 느린 택배'라는 인식을 벗고 가격과 속도를 모두 갖춘 택배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CU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빨라진 CU반값택배를 경험할 수 있도록 2월 한 달간 '200원 무제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골드바 1돈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