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김주연, 최령, 이세연 기자] SKT는 글로벌 인증·보안 표준 단체인 FIDO 얼라이언스 이사회 임원사로 선임돼 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총회를 시작으로 활동에 나선다. FIDO 얼라이언스는 지문·안면 인식 등 생체 인증을 활용한 비밀번호 없는 접속 기술의 표준을 논의·개발하는 단체다. SKT은 이사회 활동을 통해 글로벌 기업들과 표준 논의에 참여하고 사내 시스템에 생체 인증 기술을 단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앤드류 시키어 FIDO 얼라이언스 전무이사 겸 CEO는 "SKT의 합류로 인증·보안 영역의 글로벌 표준 고도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SKT 통합보안센터장(CISO)은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증 보안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G전자, 설 앞두고 이웃과 떡국 나눔
LG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임직원 봉사단 '라이프스굿 봉사단'이 5일 서울 마포구 염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찾아 장애인들과 떡국과 전을 함께 만들고 식사하며 온정을 나눴다고 전했다. 봉사단은 윷놀이와 패럴림픽 정식 종목인 보치아 등 체육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임직원들이 평일 봉사 휴가 제도를 활용해 참여했으며 제도 시행 이후 누적 봉사 시간은 3만8000시간을 넘어섰다. 특히 임직원 자발적 참여로 마련한 '기부 메뉴' 적립금으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설을 맞아 1사1촌 자매결연 마을 11곳 어르신들에게 건강기능식품도 전달했다.
◆삼성전자, '찾아가는 바로 서비스' 운영
삼성전자가 아파트 주상복합 단지 등 고객 주거 지역 인근에서 제품 점검 수리 구매 상담을 한 번에 제공하는 '찾아가는 바로 서비스'를 운영한다. 전문 인력이 주거 지역에 서비스 부스를 1~2주간 설치해 무상 점검과 상담을 진행하며 수리가 필요할 경우 부품비 공임비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고객은 거주지 인근 삼성스토어 매장을 통해 문의 및 신청할 수 있고 필요 시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의 가정 방문 현장 점검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달 50여 개 주거 지역에서 시작해 연내 전국 500여 개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스마트폰 점검 장비를 탑재한 '이동식 서비스센터' 차량 운영과 전용 온라인 접수 방식도 마련한다. 김명훈 삼성스토어 고객마케팅팀 상무는 "집 근처에서 상담부터 점검 수리까지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도록 협업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오픈AI, 에이전트형 코딩 모델 'GPT-5.3-코덱스' 출시
오픈AI가 에이전트형 코딩 모델 'GPT-5.3-코덱스'를 공개했다. GPT-5.3-코덱스는 GPT-5.2-코덱스의 코딩 성능과 GPT-5.2의 추론·전문 지식 역량을 결합했으며 속도는 25% 빨라졌다. 벤치마크 평가에서 SWE-Bench Pro와 Terminal Bench에서 최고 수준 성능을 기록했고 OSWorld와 GDPVal에서도 경쟁력을 보였다. 유료 ChatGPT 사용자는 앱의 명령줄 인터페이스(CLI), 통합 개발 환경(IDE) 확장, 웹 등 코덱스 사용 환경에서 이용 가능하며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접근도 순차 제공될 예정이다. 오픈AI는 코덱스 앱 출시 이후 단독 다운로드 50만건 주간 활성 사용자(WAU) 100만명을 기록했으며 플러스 프로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 Edu 플랜의 레이트 리밋을 2배로 확대했다.
◆SK브로드밴드, 초고속·IPTV 신규 고객 출동비 무료
SK브로드밴드가 신년을 맞아 초고속인터넷과 IPTV 신규 가입 고객에게 출동비 무료 등 혜택을 제공하는 '웰컴! TV테리어' 프로모션을 6일 시작했다. 2월 6일부터 4월 30일까지 AI 5 셋톱박스와 B tv 스탠다드 이상 요금제 가입 시 IPTV 출동비를 면제하고 일부 요금제에는 네이버페이 1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AI 5 셋톱박스는 NPU 기반 온디바이스 AI를 적용해 화질과 음향을 자동 최적화했으며 월 임대료는 7700원이다. 지난 1월 출시한 기가 와이파이7과 결합한 안심 상품 가입자에게는 이용료 할인과 한정판 커버를 제공한다. 송정범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담당은 "차별화된 AI 경험과 혜택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스트시큐리티, 공인 파트너와 '파트너 킥오프 2026' 개최
이스트시큐리티가 5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공인 파트너를 대상으로 '파트너 킥오프 2026' 행사를 열고 2026년 사업 전략과 제품 로드맵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기업 공공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보안 시장 변화 방향과 협업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2026년 B2B 사업 전략 보안 시장 동향 주요 제품 로드맵과 함께 AI 결합을 통한 보안 패러다임 변화와 AI 기반 신사업 전략이 소개됐다. 김병훈 이스트시큐리티 개발혁신본부 이사는 AI 기반 위협 분석과 대응 체계 고도화 및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방안을 제시했다. 정상원 이스트시큐리티 대표는 "AI 기술을 결합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파트너와의 협력으로 AI 시대 보안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컴, 전사 학습 조직 'AI(아이)디어 크루' 출범
한글과컴퓨터가 임직원의 자발적 AI 역량 강화를 위해 프로젝트형 학습 조직 'AI(아이)디어 크루'를 운영한다. AI 내재화 전략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3월부터 3개월간 진행되며 최대 3명까지 팀을 꾸리거나 1인 크루로도 참여할 수 있다. 결과물 완성보다 AI 활용 과정 공유를 중시해 실패도 인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컴은 크루원 1인당 최대 30만원의 활동비와 회식비 네트워킹 파티 등을 지원하고 전 직원이 심사에 참여해 아이디어 중심으로 우수 크루를 선정한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구성원들이 AI와 친해지고 즐기며 성장하는 과정에서 한컴만의 AI DNA가 자연스럽게 내재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이모티콘, GS리테일과 발렌타인데이 협업 굿즈 출시
카카오가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GS리테일과 손잡고 이모티콘 협업 굿즈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오프라인 상품과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OMO 마케팅으로 고백을 테마로 한 '러브 시즌 고백 패키지' 4종을 출시했다. 리무버블 스티커 세트, 아크릴 키링 세트, 액정 클리너 세트, 마우스패드 세트로 구성됐으며 GS25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권 2장이 제공된다. 김지현 카카오 이모티콘트라이브 리더는 "이모티콘과 오프라인 유통망을 결합해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