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노만영 기자] 에이전트에이아이(에이전트AI) 자회사가 개발한 신작 액션 RPG '다크디셈버(Dark December)'가 일본 iOS 무료 게임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했다.
에이전트AI는 니즈게임즈의 다크디셈버가 지난 20일 오전 8시 53분 기준 일본 앱스토어 무료 게임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다크디셈버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조작 방식과 액션성을 강조한 RPG로, 고품질 그래픽 구현을 목표로 개발됐다. 다크디셈버는 지난 20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
게임 관련 영상 및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도 300만회를 넘어섰다. 시장에서는 공식 론칭 이전부터 일본 시장에서 이 같은 성과를 거둔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이번 성과는 에이전트AI의 사업 다각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에이전트AI는 지난해 11월 최대주주 변경 이후 사업 구조 재편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니즈게임즈를 인수하며 게임 사업에 진출했다.
에이전트AI 관계자는 "일본 시장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니즈게임즈의 개발 역량과 에이전트AI의 경영 효율화 노하우를 결합해 2026년 손익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시장에서 초기 지표가 확인된 만큼 서비스 안정화와 콘텐츠 업데이트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