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글랜우드 무바달라와 1.4조 나노H2O 투자 성사
이슬이 기자
2025.12.03 11:15:53
UAE 국부펀드와 LG화학 워터솔루션 사업부 공동 투자…규제 승인 절차도 마무리
이 기사는 2025년 12월 03일 11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충북 청주 공장 역삼투막(RO 멤브레인) 제조 시설에서 테스트를 마친 수처리 필터를 살펴보고 있는 LG화학 직원들(제공=LG화학)

[딜사이트 이슬이 기자] 사모펀드(PEF) 운용사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글랜우드PE)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기반 국부펀드 무바달라투자회사(무바달라)가 나노H2O 주식회사(옛 LG화학 워터솔루션 사업부)의 공동 투자를 최종 완료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2014년 LG화학 사업부로 출범해 이번 투자로 독립 법인이 된 나노H2O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해수 및 기수(해수와 담수 혼합수) 담수화용 역삼투(RO) 분리막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역삼투 방식은 열처리 방식보다에너지 효율이 높아 대규모 담수화에 널리 쓰인다. 전 세계 지자체와 산업체를 고객으로 매출의 95%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며 증가하는 글로벌 물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이상호 글랜우드 대표는 "이번 나노H2O 투자는 대기업 내 비핵심 또는 저핵심으로 분류된 우량 사업을 발굴해사업부문 분할(카브아웃)을 통해 가치를 높여온 글랜우드의 투자 철학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무바달라 등 공동투자자들과 함께 나노H2O가 전 세계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하메드 알바드르(Mohamed Albadr) 무바달라 아시아 총괄은 "나노H2O의 기술력과 장기 성장 가능성에 강한확신을 갖고 있다"며 "이번 투자는 글로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는 무바달라의 전략과 맞닿아 있으며, 한국과 아시아 시장 전반에 대한 우리의 장기적인 투자 의지를 보여준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글랜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나노H2O의 성장과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데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바달라 에너지·지속가능성 총괄 압둘라 모하메드 샤디드(Abdulla Mohamed Shadid)는 "물 안보와 탈탄소화가 전 세계적으로 최우선 과제로 부상하는 가운데 역삼투압 멤브레인은 에너지 효율적으로 대규모 물 공급을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나노H2O가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주요 시장의 수요 확대에 대응하고, 장기적 가치 창출을 이어가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공정위 기업결합 승인이 관건…2000억 더 베팅 '리밸런싱 속도' LG화학, 김천·나주 공장 철수 부동산 줄인 메리츠證…글랜우드 PE 출자의 포석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