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우아한형제들, 삼일PwC와 스타트업 육성 파트너십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2025.11.28 09:55:17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우아한형제들이 삼일PwC와 손잡고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나섰다. 양사는 27일 서울 용산 삼일PwC 본사에서 '스타트업 육성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배민의 2000억원 규모 사회적 투자 프로젝트 '커밋먼트'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배민스타트업스퀘어' 사업의 연장선이다. 협약에 따라 삼일PwC는 입주 스타트업에 법인 설립, 재무, 인사 등 통합경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연 2회 이상 회계·재무 교육을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은 판교 신사옥 내 무상 공간과 창업 교육, 자문 등 인큐베이션을 지원하며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동원F&B, 동원몰·더반찬& 통합···종합 식품 플랫폼 도약

동원F&B가 식품 온라인몰 '동원몰'과 반찬 전문몰 '더반찬&'을 통합한다. 이원화된 온라인 사업 역량을 한데 모아 회원·물류 시스템을 일원화하고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고객들은 동원몰에서 기존 상품과 함께 더반찬&의 신선 간편식을 합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게 된다. 더반찬&의 새벽배송 서비스도 동원몰에 도입돼 편의성이 강화되며, VIP 고객에게는 동원몰 멤버십 '밴드플러스' 혜택이 제공된다. 더반찬&은 12월 29일 운영을 종료하고, 12월 15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통합 회원 전환을 받는다. 


◆롯데웰푸드, 2025 CSR 필름 페스티벌 장관상 수상

롯데웰푸드가 대표 사회공헌활동 '닥터 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 영상으로 '2025 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 상생협력부문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받았다. 의료 취약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 치과 병원 프로젝트로 2009년부터 지역사회 구강 건강 개선에 기여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자일리톨껌 수익금 일부로 운영되는 이 캠페인은 도서·산간 등 치과 접근성이 낮은 지역에서 141회 이상 진행됐으며, 누적 진료 인원은 7400여 명에 달한다.


◆뚜레쥬르, '주토피아2' 테마 신제품 3종 출시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주토피아2의 인기 캐릭터 '닉'과 '주디'를 테마로 한 신규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두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색감과 가을·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맛을 적용해 뚜레쥬르의 감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NS홈쇼핑, 분당구 저소득가정 청소년 장학금 지원

◆대상문화재단, 장학생 학술제 개최…학문 교류·네트워크 강화

대상문화재단이 장학생들의 한 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교류하기 위한 '장학생 학술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상그룹 주요 내빈과 장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동양철학·심리학·물리학·북한학·국어국문학 등 인문사회·기초과학 분야 장학생 5명이 각자의 연구 과제를 발표했다.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수상작 상품화 '미식회' 개최

NS홈쇼핑이 27일 서울 연남동 스튜디오에서 NS푸드페스타2025 수상작의 상품화를 위한 '미식회'를 열고 본격적인 제품 개발 작업에 돌입했다. 행사에는 NS홈쇼핑 MD들과 하림그룹(하림산업·선진·팜스코) 상품개발 담당자들이 참석해 수상 레시피를 기반으로 만든 1차 시제품을 시식하며 맛, 품질, 상품 적합성, 대량 생산 가능성 등을 세밀하게 검토했다. 일부 레시피는 생산 가능성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향후 레시피 보강과 상품성 강화를 거쳐 실제 출시까지 연계될 예정이다.


◆BBQ, 11월 한 달간 지역사회에 치킨 1000마리 기부

BBQ가 11월 한 달 동안 가맹점 패밀리들과 함께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팸치릴)'를 진행하며 전국 복지시설에 치킨 1000여 마리를 기부했다. 2017년 시작된 BBQ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팸치릴은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가맹점이 자발적으로 조리·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BBQ는 올해에만 팸치릴을 통해 약 1만1000마리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비맥주, '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오비맥주의 골목상권 상생 프로젝트 '우리동네 히어로' 캠페인이 27일 '2025 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에서 따뜻한사회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CSR 필름 페스티벌은 ISO26000 기준에 따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영상으로 평가하는 행사로, 올해는 63개 기업·단체가 94개 작품을 출품했다. 오비맥주의 수상작은 영업사원들이 현장에서 만난 자영업자들의 실제 사연을 토대로 골목상권 현실과 사장님들의 삶을 담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물산,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롯데물산이 고용노동부의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회사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도입과 사내 캠페인을 통해 시행 초기부터 연장근로 횟수를 96% 줄이는 등 실질적 성과를 냈으며 휴가 사용도 유연하게 운영해 '눈치 없는 휴가 문화'를 정착시켰다. 육아휴직은 남성 의무 육아휴직 도입으로 '아빠 육아'를 확산했고, 법정 기준 외 추가 1년 육아휴직 등  임신·출산·육아 전 과정을 촘촘히 지원하고 있다. 


◆이랜드파크, 사이판 단독 전세기 띄운다..."겨울 성수기 공략"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가 겨울 성수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인천·부산에서 출발하는 사이판 단독 전세기를 주 2회씩 운항한다. 이번 전세기 운항을 통해 사이판 관광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전세기 운영에 맞춰 마이크로네시아리조트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사이판, PIC 사이판,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은 가족 맞춤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선보이며 객실·식사·마나가하섬 투어·픽업·레이트 체크아웃 등을 포함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V, 연말 선물 특화 '홀리데이 기프트 하우스'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가 연말 선물 수요에 맞춰 오는 12월 25일까지 '홀리데이 기프트 하우스'를 운영한다. 니치 향수·럭셔리 뷰티·프리미엄 아우터·골프웨어 등 큐레이션 브랜드를 한데 모아 맞춤형 선물 추천부터 쇼핑백·포장 서비스·사은품까지 제공한다. 오픈 기념으로 기프트 제품 구매 시 제품당 5000 e포인트 적립, '연말 선물 투표' 참여 고객 대상 최대 12% 쿠폰팩 제공 등 혜택도 진행한다. 


◆빽다방, 크리스마스 한정 메뉴 8종 출시

빽다방이 연말 시즌을 맞아 음료·디저트 신메뉴 8종을 출시했다. 대표 메뉴 '메리 더블넛츠 초코라떼', '골든 자바칩 스무디'를 비롯해 브라우니 토핑 아이스크림, 유자·사과·청포도 기반 과일티, 올리브치아바타칩·생크림 카스텔라·호두카라멜 시나몬롤 등이다. 빽다방은 메뉴 출시를 기념해 12월 2일~6일 멤버십 앱 '픽업오더'에서 일부 신메뉴를 500원 할인 판매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