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이세정, 이솜이, 김정희 기자] 대한항공은 방위사업청이 공모한 무기체계 부품 국산화 개발 지원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오는 2028년 9월까지 '다목적훈련지원정용 조종·통제 콘솔 등 4종' 개발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정부 지원금을 포함한 연구개발비는 약 230억원이다. 이번 사업으로 아음속 무인표적기 기체 및 조종·통제 장비, 발사대 등 핵심 구성품을 국산화해 현재 우리 해군이 다목적훈련지원정에서 운용하는 해외 구매 표적기를 대체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수입 의존도가 높았던 훈련 지원 무인체계 분야에서 국산화 기반을 마련하는 전환점"이라며 "그간 쌓아온 기술력과 양산 역량을 바탕으로 무인기 플랫폼의 국방 자주화와 방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제주항공, 'B737-8' 8번째 구매기 도입
제주항공은 'B737-8' 8호기를 구매 도입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기단 현대화를 위해 2023년 차세대 항공기 B737-8 2대 구매 도입을 시작으로 올해 계획한 B737-8 구매기 6대 도입까지 완료했다.
이번 8호기 도입으로 제주항공은 여객기 총 44대를 보유하게 됐다. 이 중 차세대 항공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18%에 달했다. 전체 여객기 중 구매기는 기존 B737-800NG 기종 5대와 차세대 항공기 B737-8 8대 등 총 13대다.
◆ 티웨이항공, 제주~후쿠오카 정기편 직항 노선 스케줄 예약 개시
티웨이항공은 제주~후쿠오카 정기편 직항 노선 신규 취항을 앞두고 스케줄 예약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제주~후쿠오카 노선은 오는 12월20일부터 제주발 기준 주 4회(화·목·토·일) 일정으로 취항한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웹)에서 예약할 수 있다.
동계 시즌 해당 노선 출발편은 제주국제공항에서 오전 10시경 출발해 후쿠오카 국제공항에 오전 11시10분경 도착한다. 귀국편은 오후 12시10분경 출발해 제주국제공항에 오후 1시20분경 도착하는 일정으로 출발 시각은 요일별 상이하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10분 소요된다.
◆ 진에어, 11월 매진 특가 실시
진에어는 겨울 여행객들을 위한 매진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달 매진 특가는 오는 13일까지 국내·외 총 48개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오는 2026년 3월28일까지다.
먼저 국제선은 34개 노선에서 인천·부산발 포함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권역별 할인율은 ▲일본 노선 5~10% ▲동남아·괌 노선 5~30% ▲중화권 노선은 5~15% 등이다. 인천·부산~괌 노선 할인율은 20%로 최근 재운항을 시작한 인천~타이중 노선도 특가 노선에 포함됐다. 국내선은 총 14개 노선을 통해 최대 10%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 롯데렌터카, 개인사업자 전용 신차 장기렌터카 '마이카 플러스' 출시
롯데렌터카는 개인사업자 전용 신차 장기렌터카 상품 '마이카 플러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렌터카 마이카 플러스 주요 혜택은 ▲담보 완화 ▲개인사업자 전담 상담사 배치 ▲특화 정비 서비스 ▲추가 계약·신규 계약 시 1개월 대여료 면제 ▲잔여 주행거리 적립 후 재계약 할인 등이다.
마이카 플러스 상품은 기획 단계부터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심층 인터뷰와 수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된 게 특징이다. 고객 의견을 반영해 가장 원하는 혜택을 중심으로 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하나투어, 러닝 여행 플랫폼 '클투' 투자
하나투어는 러닝 기반 스포츠 여행 플랫폼 '클투'에 전략적 투자(SI)를 단행해 2대 주주에 올랐다고 밝혔다.
클투는 러닝과 여행을 결합한 전문 플랫폼으로 국내·외 런투어 및 콘텐츠,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파리 국제 마라톤' 국내 독점 판매권과 세계 7대 메이저 마라톤인 '시드니 마라톤' 관련 여행 상품 판매 권한을 보유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양사는 공동 상품 기획 및 판매에 나설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하나투어 글로벌 인프라(항공·호텔·현지투어)와 클투 커뮤니티 및 콘텐츠를 결합한 러닝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모두투어, 일본 캠핑 컨셉투어 마무리
모두투어는 인기 캠핑 유튜버 '녜미누 캠핑'과 함께한 일본 후지산 캠핑 컨셉투어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지난 2일까지 4일간 진행됐으며 캠핑 유튜버 녜미누와 같이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모집 인원 27명 전원이 조기 마감됐으며 참가자 85%가 30~40대 고객층으로 젊은 세대 중심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컨셉투어 여행지인 일본 시즈오카현 후지노미야시 타누키코 캠핑장은 일본에서 가장 높은 후지산(3766m)과 타누키 호수의 장관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캠핑 명소로 꼽힌다.
◆ 노랑풍선,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 프로모션
노랑풍선은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단위 숙박 할인 캠페인으로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노랑풍선은 이번 행사에 맞춰 ▲수도권 전용 숙박시설 최대 3만원 할인 ▲국내 렌터카 6% 할인 ▲국내 항공 발권 수수료 면제 및 노랑풍선 4000포인트(에어서울·이스타항공·제주항공 한정)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이밖에 숙박세일 페스타 쿠폰으로 예약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해외 호텔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땡큐 쿠폰' 2종을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