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ODM 전문기업 '동인기연'이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트레킹 명소로 강원도 정선 가리왕산과 북한산 원효봉을 추천했다. 가리왕산은 자연경관과 캠핑이 모두 가능한 산으로, 북한산 원효봉은 초급자도 도전할 수 있는 코스다.
해발 1561m인 강원도 정선 가리왕산은 국내에서 아홉 번째로 높은 산으로, 시원한 계곡물과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있다. 가을 단풍이 특히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다. 가리왕산 자연휴양림에는 20개의 데크와 오토캠핑장이 마련돼 있어 야영이 가능하다.
동인기연은 가리왕산이 야영이 가능한 휴양림 중 가장 높고,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원시림이 보존돼 자연경관과 생태적 가치가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끼 계곡에서부터 고산식물인 주목과 갈참나무가 어우러진 숲길이 조성돼 있다고 강조했다.
가리왕산 백패킹을 위해 동인기연은 자사 아웃도어 브랜드 인수스의 'UL-S 체어'와 'TX-350 테이블'을 추천했다. 두 제품 모두 무게는 줄이면서 강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인수스는 하이엔드 아웃도어 제품군에서 최고 수준의 강성과 내구성을 위해 자체 개발 및 생산한 알루미늄 6061 허브와 두랄루민 7001 프레임을 적용했다.
'UL-S 체어'는 편안함에 최적화된 초경량·고강도 제품으로, 본체 무게는 590g에 불과하며 최대 하중 130kg을 견딜 수 있다. 국내 유일 알루미늄 허브를 적용해 경쟁사 동급 체어보다 내구성을 강화했다.
'TX-350 테이블'은 원터치 구조로 쉽게 설치 가능하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편리하다. 상판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코듀라(Cordura) 500D 립스탑 원단을 적용해 거친 환경에서도 찢어짐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50kg까지 하중을 견딜 수 있다.
초급자를 위한 북한산 원효봉 코스는 북한산성 탐방센터에서 출발해 서암문, 원효암, 원효봉을 거치는 약 2~3시간 코스로, 비교적 짧고 난이도가 낮아 온가족 당일 산행에 적합하다. 서울 도심과 가까워 대중교통과 자가용 접근이 모두 용이하며, 정상에서는 북한산 능선(백운대, 용출봉, 노적봉 등)을 조망할 수 있다.
당일 산행용 장비로는 인수스의 ACTIVE 경량 백팩을 추천했다. 동인기연은 "액티브 시리즈는 소형 배낭으로 당일 산행에 필요한 물품을 충분히 수납할 수 있으며, 경량화와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체스트 버클 착용 시 조끼처럼 안정적으로 밀착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