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정치권 '스타크래프트'로 추석 화합 마당 연다
김진욱 기자
2025.10.01 16:12:11
이준석 제안에 여야 의원·프로게이머 동참…세대를 잇는 게임문화, 정치권의 소통과 나눔의 장
(제공=이준석 의원실)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추석 연휴 정치권이 여야를 넘어 e스포츠로 특별한 화합의 무대를 마련한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의 제안에 더불어민주당 모경종 의원, 국민의힘 김재섭 의원이 화답하면서 정치권 최초의 초당적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업계에 따르면 오는 5일 오후 6시, 서울의 한 PC방에서 모경종, 이준석, 김재섭 의원이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마련된 자리로 국민에게는 즐거움을, 정치권에는 소통과 화합의 계기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대회의 종목은 국민에게 가장 친숙한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다. 이번 행사는 스타크래프트를 현대적 민속놀이로 재해석하면서 명절 문화 속에 자리잡은 놀이의 전통을 계승하는 동시에 새로운 세대와 소통하는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여야 국회의원들이 직접 참여해 전직 프로게이머와 한 팀을 이루고, 1대1, 2대2, 3대3의 다양한 방식으로 경기를 펼친다. '몽상가 토스' 강민, '천재 테란' 이윤열, '투신' 박성준 등 올드 팬들에게 전설로 남은 프로게이머들이 합류해 향수와 감동을 더한다.

관련기사 more
페이커 신화는 현재진행형...좋은 경기 향한 끝없는 여정

또한 전 SKT T1 감독 주훈과 전 KTF 감독 정수영이 다시 지휘봉을 잡고 맞붙으며, 2000년대 초반 e스포츠의 명장면을 기억하는 팬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여기에 김철민 캐스터의 생생한 해설이 곁들여져 경기의 긴장감을 한층 높일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단순히 승부를 겨루는 자리가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담는 자리이기도 하다. 경기에 승리한 팀 이름으로 기부가 이뤄져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명절의 나눔 정신이 전해진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중계로 국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과거 스타크래프트 세대에게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세대 간 벽을 허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게임문화가 단순한 오락을 넘어 소통과 화합,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새로운 실험이 될 것이다.


이준석 대표는 이번 대회를 정례 행사로 발전시켜 여야가 웃으며 경쟁하는 모습을 국민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는 "여야가 대립하지 않고 같은 무대에서 함께 즐기며 국민과 소통하는 모습, 그 자체가 정치의 새로운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